보관이사는 일반적인 이사와는 다르게 일정 기간동안 이삿짐을 보관한 뒤 도착지로 이삿짐을 옮기는 방법으로 이사 비용과 보관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보관이사 평균 보관비용과 이사 가격 낮추는 방법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보관이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보관이사 이용하는 이유
보관이사를 하는 경우는 보통 이사갈 집의 공사가 마무리되지 않았지만 집을 빼줘야하는 상황이거나 리모델링, 인테리어로 인해 가구, 가전을 빼야하는 상황에 속합니다.
이렇게 짐을 빼더라도 계속해서 탑차에 보관할 수 없기 때문에 전문 보관이사 업체를 통해 보관창고나 컨테이너 등에 일정 기간동안 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이사 비용 가격
보관이사는 일반이사와 달리 상하차 작업이 2번 이루어지고 짐보관비용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 가정집 보관이사 비용은 평균적으로 200만원 내외가 책정되고 있으며 이는 사다리차 포함, 인력 4명, 5톤 차량 이용, 20일 짐보관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관이사의 1일 보관 비용은 평균적으로 7,000원~10,000원 사이이며 업체의 보관창고 컨디션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이사 비용의 2배 가격 + 보관 비용을 포함한 금액이 보관이사 비용으로 대략 책정할 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가격은 보관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관이사 비용 낮추는 방법
보관이사에서 가장 많이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2회 반복되는 상하차 비용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하차 비용을 낮춘다면 보관이사 견적을 낼 때 적은 비용이 책정되어 보다 저렴하게 보관이사를 이용하고 오랜 기간동안 이삿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폐가전 수거 서비스 이용
상하차비용을 낮추는 방법은 이사 전 가구나 가전, 불필요한 짐을 미리 처분하는 것으로 폐가전 수거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가전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전 및 가구 분해 조립으로 인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폐기 예정인 가구나 가전은 미리 폐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보관이사 견적비교 하기
보관이사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업체를 한 곳만 찾는 것 보다는 무료 견적비교 서비스를 통해 여러 업체의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용 보관창고 유무를 파악하여 습기나 곰팡이 없이 깨끗하게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보관이사 최소 보관 기간을 미리 확인하고 최소한 이용해야하는 보관 기간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3.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불필요한 가구 및 물품들 이사 전에 미리 판매하거나 나눔하여 이삿짐을 줄인다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관이사가 가능합니다.
주로 이용하는 중고 거래 플랫폼은 ‘당근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람들에게 바로 판매할 수 있어 가장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