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찾아줌 조회 서비스으로 휴면 예금 찾는 방법

[template id=”198″]

휴면예금 조회 서비스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정부 사이트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들은 위한 서비스 중에서 국민들의 휴면예금 계좌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러한 휴면예금 계좌 조회 서비스인 ‘휴면예금찾아줌’이라는 서비스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이러한 휴면예금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mplate id=”192″]

휴면계좌/예금/보험금 안내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

휴면계좌란?

휴면계좌는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예금,보험금에서도 채권 및 청구권 소멸시효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찾아가지 않은 예금 및 보험금을 뜻하고 있습니다.

휴면예금이란?

휴면예금이란 은행에서 예적금을 든 뒤 소멸 시효(5년)이 지난 뒤에도 찾아가지 않은 예적금을 뜻하고 있습니다.

휴면보험금이란?

휴면보험금이란 보험사와 계약자의 계약기간이 끝났음에도 찾아가지않은 해지 환금급 및 배당금을 뜻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휴면계좌 및 예금,보험금 등은 일반인들도 많으며 가장 흔한 경우는 돌아가신 분들이 기존에 지닌 보험금이나 예금을 찾지 않은 경우가 많아 상속을 받을 수 있답니다.

[template id=”192″]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 신청 방법

휴면예금 조회 과정

온라인을 통한 휴면예급 지급 신청 과정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 접속 -> 휴면예금통합조회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공동인증서 인증 ->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지급 신청 후 약 10~15분 뒤 요청 계좌로 입금됩니다.

오프라인(방문)을 통한 유면예금 지급 신청 과정

휴면 예금이 출연된 금융회사 영업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전국지점)를 직접 방문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 가능함.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추가 서류가 필요하니 사전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emplate id=”192″]

휴면예금 조회하는 다양한 방법

휴면예금 조회는 위에서 제공한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지만 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1.은행연합회(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

2.생명보험/손보협 조회

3.상호저축은행중앙회 조회

4.행정안전부 정부24(정부민원포털) 조회

5.금융감독권 상속인 금융조회 서비스

6.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한 조회

위와 같이 자신의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는 다양하나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한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찾는 방법이 가장 손쉬울 것입니다.

휴면예금 기부하는 방법

휴면예금을 출금하지 않고 기부하는 방법 또한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금액이 적거나 필요하지 않다면 기부를 통해 선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러한 휴면예금을 통해 기부를 하게 되면 서민금융 진흥원에 기부되어 국민을 위해 사용되며 이는 휴면예금 기부약정서를 작성하면 누구나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된 휴면예금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의 자활과 자립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template id=”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