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빌라 입주청소 가격 필수 체크리스트 5가지

아파트 또는 빌라에 새로 입주하거나 이사하게 되면 입주청소를 통해 이사 과정에서 청소를 해야하는 부담감을 덜고 전문적으로 꼼꼼하게 청소를 맡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장이사와 함께 입주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개인적으로 신뢰가 가지 않고 전문성이 떨어져 청소 서비스는 입주청소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주청소를 맡길 때 발생하는 비용과 가격,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 체크리스트 5가지를 통해 현명하게 입주청소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입주청소 평당 비용 좋은 업체 고르는 방법
좋은 포장이사 업체 고르는 방법 5가지 기준

입주청소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입주청소 가격 비용 시세표

일반적으로 입주청소 가격은 집의 평수와 건물 종류, 베란다 개수에 따라 정해지게 되며 평수가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새집 증후군 제거 및 곰팡이 제거와 같은 추가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입주청소 평당 단가는 11,000원에서 15,000원 사이에 제공되며 이러한 입주청소는 공사 중에 쌓인 먼지와 유해 물질까지 모두 제거해주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건물 평수가격
18평 이하200,000원
24평형250,000원
32평형350,000원
40평형450,000원
60평형700,000원
입주청소 시세표

이는 일반적인 입주청소 시세표에 속하며 각 집 내부의 상황과 베란다, 환경 요소에 따라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합리적인 입주청소 가격 비용은 입주청소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견적을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입주청소 서비스 범위

입주청소 서비스 범위

입주청소 서비스를 받게 되면 집 안 내부 곳곳 손이 닿지 않는 공간까지 꼼꼼하게 입주청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공간에 따라 제공되는 입주청소 서비스 범위를 업체마다 반드시 비교하시고 가장 꼼꼼하게 청소가 진행되는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방 : 등커버분리, 몰딩 오염제거, 콘센트 먼지 제거, 문 오염 제거, 창틀 먼지 제거, 바닥 오염 제거, 유리 오염 제거, 벽지 청소
  • 화장실 : 환풍구 탈거 청소, 천정 오염 제거, 선반장 청소, 변기 청소, 하수구 분리 세척 오염 제거, 욕실 세면대 청소
  • 주방 : 싱크대 오염제거, 가스레인지 기름 제거, 서랍장 탈거 후 청소, 싱크홀 청소, 후드필터 기름때 제거
  • 베란다 : 베란다 창문 청소, 빨래건조대 청소, 배수구 청소, 바닥 오염 제거, 천장 오염 제거
이사 견적 비용 절약하는 5가지 방법
인테리어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사이트 추천 TOP 5

입주청소 필수 체크리스트

1. 입주청소 범위 확인

업체마다 상이한 입주청소 서비스 범위로 인해 동일한 비용을 지불해도 부족한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주청소 서비스 범위를 꼭 확인하고 집 안 내부 곳곳을 꼼꼼히 청소해주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청소 업체를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2. 하청 및 도급 여부

단순 하청 및 도급을 통해 수수료만 챙기는 업체들은 전문성이 떨어지는 알바생이나 일일 노동자가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영으로 운영되는 청소 업체를 비교하고 가급적 브랜드화가 잘 된 업체를 이용하여 질 좋고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사후 A/S 여부

입주 청소가 끝난 후에도 사후 A/S가 제공되는 지 여부를 확인하여 미흡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 청소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무료로 A/S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전문 제품 사용

청소 업체에서 이용하는 약품 및 걸레, 클리닝 제품 등이 전문적인 제품에 속하는 지를 꼼꼼히 확인하여 인체에 유해한 제품은 없는 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역별 걸레를 따로 사용하고 분해 클리닝과 친환경 약품을 사용하는 업체를 이용한다면 청소 후에도 산뜻한 집 안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5. 적절한 청소 비용

입주청소 시 평수와 오염도에 따라 추가되는 청소 비용을 비교하고 입주청소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가장 적절한 비용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2B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