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 학생용 교육용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Inventor]

인벤터(Inventor)는 3D 소프트웨어 캐드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공대생이나 전문가, 관련 직종 설계자들이 주로 사용하며 학생이라면 교육용 인벤터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utoDesk에서 제공하는 인벤터는 이용자가 떠올리는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3D 형상화 할 수 있는 유용한 소프트웨어로 파라메트릭 설계를 통해 모델링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벤터는 오토캐드나 Revit과 같은 타 CAD 프로그램과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복잡한 3D 설계 시 자주 사용됩니다.

학생 또는 교사라면 인벤터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스 권한을 승인받아 Invertor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인벤터 학생용 무료 다운로드 방법

오토데스크 교육용 액세스
오토데스크 교육용 액세스

인벤터 학생용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액세스 권한을 승인받아야 합니다.

오토데스크 교육용 액세스 권한을 승인받기 위해서는 ‘AutoDesk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용 액세스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인벤터 교육용 설치 방법

인벤터 다운로드
인벤터 다운로드
  1. 오토데스크 EDUCATION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Inventor Professional –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3. 교육 역할 – 학생 또는 로그인을 통해 접속합니다.
  4. 교육용 액세스 권한을 획득하기 위해 추가 문서를 제출합니다.
  5. 액세스 승인 후 인벤터 버전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교육용 프로그램은 Inventor Professional 소프트웨어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파일 크기는 약 12.8GB입니다. 용량이 큰 편에 속하기에 설치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교육용 권한 인증

인벤터 교육용 액세스 승인
인벤터 교육용 액세스 승인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학생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교육용 액세스를 승인받아야 합니다.

학생임을 인증하기 위해 제출할 수 있는 교육 기관 발행 문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학 성적 증명서
  • 학생증 사본
  • 대학 재학증명서
  • 등록금 영수증

위와 같은 문서를 제출하되 문서 내 본인 이름을 포함하고 현재 진행 중인 학기 날짜에 해당되어야 하며 방학 기간인 경우 직전 학기에 해당하는 자료를 제출하여햐 합니다.

인벤터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인벤터 체험판
인벤터 체험판

교육용 액세스 승인이 어렵거나 학생, 교사의 신분이 아닌 경우 인벤터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인벤터 무료 체험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무료 체험판 인벤터는 비즈니스, 교육, 파일 뷰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 본인 확인(보안코드)를 거친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벤터(Inventor) 활용 이점

인벤터 활용 장점
인벤터 활용 장점

Inventor를 활용하면 3D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설계하고 제품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반복적인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해 타인과 공동으로 작업함으로써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손쉽게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CAD 소프트웨어에 상관 없이 피드백을 공유합니다.
  • iLogic 기능을 통해 설계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 BIM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벤터 구입 가격

인벤터 정품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고자하는 경우 매월, 연간, 3년 단위로 결제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일 이내 구입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가격
매월 결제400,226원
연간 결제3,187,251원
3년 단위 결제9,561,754원
인벤터 구독 가격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x1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