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립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하는 방법

플립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갤럭시 플립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삼성페이를 통해 결제함으로써 손쉽고 편리하게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고도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플립의 경우 닫힌 상태로 삼성페이는 이용할 수 있지만 PAYCO & 삼성페이 결제는 지원하지 않고 있어 페이코 삼성페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소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코 삼성페이 연동 결제를 이용하는 이유는 결제 금액의 1%를 PAYCO 포인트로 건당 최대 100포인트씩 적립할 수 있는 유용한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플립에서도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기글

플립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방법

갤럭시 플립 스마트폰에서는 커버 화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로 슬라이드 하면 삼성 갤럭시에서 지원하는 삼성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굿락 어플 다운로드

굿락 어플 설치

1. Good Lock 어플 다운로드
먼저 갤럭시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Good Lock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유의할 점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굿 락 어플이 아닌 갤럭시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굿 락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2. Good Lock – MultiStar(멀티스타) 설치
굿 락 어플 접속 후 하단에 위치한 편리한 갤럭시 – Multistar(멀티스타)를 설치하여 스마트폰 내에서 작동하도록 합니다.

3. 커버 런처 위젯 설정
플립 커버에서 페이코를 사용할 수 있도록 MultiStar – I ♡ Galaxy Foldable – 커버 런처 위젯에서 PAYCO 어플을 등록합니다.
카카오톡 등 다른 원하는 어플도 커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어플 기본 설정

굿 락 어플 활용 순서에 따라 PAYCO 어플을 등록하는 경우 페이코 기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PAYCO*삼성페이 사용에 다소 불편함을 겪기에 페이코 어플 실행 시 초기 화면을 결제 창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1. PAYCO 어플 실행
  2. 우측 하단 더보기 클릭
  3.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클릭
  4. 앱 설정 – 페이코 홈 설정 – 결제 선택

위와 같은 설정을 통해 커버 화면에서 굿 락을 통해 페이코 어플 실행 시 바로 PAYCO-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