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하는 5가지 방법 [번호 조회]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이나 행사 당첨 등 직접 대면하지 않고 기프티콘을 통해 선물을 주고 받게 되면서 바코드와 번호가 기입된 기프티콘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스타벅스, GS25, CU 등)에서 기프티콘을 출시하면서 서로 선물을 주고 받지만 간혹 기프티콘이 너무 많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내가 이미 사용한 기프티콘인지 헷갈릴 때가 많아 미처 사용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지나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기프티콘 사용 여부 조회를 위해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사용해보는 것이지만 이미 사용된 기프티콘이라면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오래 전에 받은 기프티콘이나 팔라고, 기프티샵 등 개인 간 거래를 통해 구매한 기프티콘까지 손쉽게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워서 돈 버는 앱테크 추천 순위 TOP 6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하는 방법 [최대 30만원]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방법 5가지

기프티콘을 주고 받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부터 업체를 통한 기프티콘까지 사용여부와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선물받은 기프티콘에 나타나는 업체명을 확인한 뒤 해당하는 업체명의 기프티콘 사용 여부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조회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장 많이 기프티콘을 주고 받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받은 선물이나 기프티콘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 어플 실행 후 우측 하단 더보기 선택
  2.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3. 선물함 내 사용가능 목록 :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기프티콘
  4. 선물함 내 사용완료 목록 : 이미 사용한 기프티콘

카카오톡 선물함을 통해 카톡으로 선물 받은 기프티콘 사용 유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기프티콘은 90% 금액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선물 상대방 사용 여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을 보면 상대방 기프티콘 사용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 표시 : 미사용
  • 결제 완료 (유효기간연장) : 미사용 및 유효기간 연장
  • 구매 결정 사용완료 : 상대방 사용완료
  • 결제 취소 완료 : 상대방 취소(환불) 완료
  • 결제 취소 예정 : 취소(환불) 후 입금 예정

2. 기프티콘 어플[11번가] 조회

기프티콘 어플
기프티콘 어플

11번가에서 제공하는 gifticon 어플은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기프티콘 미사용 여부를 조회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할 수 있으며 휴대폰 번호 인증 후 인증된 번호로 전송된 기프티콘의 사용 여부와 유효기간을 조회하고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번호로 조회되지 않는 기프티콘의 사용여부를 확인하려면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 기능을 통해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어플 접속 – 휴대폰 인증 – 선물함 – 받은 선물함을 통해 자신이 받은 기프티콘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KT 기프티쇼 사용 여부

기프티쇼 고객센터
기프티쇼 고객센터

KT 기프티쇼를 통해 받은 기프티콘을 조회할 수 있는 기프티콘 모바일 고객센터에서는 수신자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해당 번호로 전송된 기프티콘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지만 기업 경품이나 사은품의 경우 연장이 불가하며 인증된 휴대폰 번호로 발급된 상품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바코드 이미지를 잃어버린 경우 재발급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4.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 여부

스타벅스 기프티콘 조회
스타벅스 기프티콘 조회

기프티콘으로 가장 많이 선물하고 받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해당하는 업체를 통해 조회하지 않아도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 손쉽게 사용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스타벅스 어플 설치 후 로그인
  2. Siren Order(사이렌 오더) 선택
  3. 임의 메뉴 선택 후 바로 주문하기
  4. 주문할 매장 가까운 매장 선택
  5. 결제 창에서 ‘선물’ 선택
  6. ‘제휴사 쿠폰’-‘쿠폰 이미지 불러오기’ 또는 번호 입력
  7. 기프티콘이 적용된다면 미사용 쿠폰

이미 사용된 스타벅스 기프티콘의 경우 ‘이미 사용이 완료된 상품권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실제로 결제를 하지 않고 위와 같이 기프티콘 사용 유무만 조회한 뒤 추후에 자유롭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5. 기프티콘 발송 업체 조회

기프티콘 업체 조회
기프티콘 업체 조회

자신이 선물받았거나 구매한 기프티콘을 자세히 살펴보면 기프티콘을 발송한 업체의 이미지, 상호명이 적혀있습니다.

시중에는 기프티콘 중개 업체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선물받은 기프티콘 업체명을 검색하면 해당 고객센터를 통해 어느 업체이든지 기프티콘 사용유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프티콘 조회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자신이 선물받은 기프티콘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qez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