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를 통해 돈버는 법 4가지

[template id=”198″]

로블록스로 돈버는 방법

최근 메타버스 게임이 각광받으면서 그중에서 글로벌 게임인 로블록스(Roblox)가 전 세계 많은 게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은 하루 평균 접속자 수만 약 4,0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거대한 트래픽을 자랑하며 국내에서도 많은 게임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의 특징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 속 세상에서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게임은 모두 개인이 직접 제작하여 공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로블록스 게임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요?

점차 성장해가는 메타버스 게임 로블록스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mplate id=”192″]


로블록스 화폐 [Robux]

Robux는 로블록스 게임 내에서 운용되는 통화로 가상화폐라고 볼 수 있는데 로벅스를 얻는 방법은 1) 유료 결제 2) 페이 아웃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Robux의 역할은 게임 내에서 치장을 하거나 인게임 아이템, 게임패스, 유료 게임 입장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치장을 제외한 아이템은 게임 요소에 캐시템과 같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로벅스 구입은 필수가 아니지만 Robux가 있다면 게임 플레이가 더욱 수월하고 재밌는 유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Robux 무료로 얻는 방법

1) 설문조사를 통해 무료로 로벅스를 얻는다.

2) 그룹 가입을 통해 그룹 수익을 얻는다.

Robux 가격

로벅스는 한화로 현재 15.49원으로 환전 비용 등을 고려해 약 1 Robux = 16원이라고 보면 된다.
100 로벅스 이하로는 상하의 세트, 300~500 로벅스로는 게임패스, 1,000~2,000 로벅스로는 이름 변경 및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이다.
로벅스 구매

Robux 프리미엄 멤버십

등급 Robux 가격
450 Robux Plan 매월 450 Robux 지급 $4.99 = 약 5,800원
1,000 Robux Plan 매월 1,000 Robux 지급 $9.99 = 약 11,000원
2,000 Robux Plan 매월 2,200 Robux 지급 $19.99 = 약 23,000원

Robux 프리미엄 멤버십은 매달 정기 결제를 통해 Robux를 지급받을 수 있는 멤버십 제도이다.

[template id=”192″]

로블록스 돈버는 법 3가지

1. 로블록스 유료 게임 만들기

로블록스 스튜디오

로블록스 플랫폼 개발 도구인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통해서 누구나 로블록스 게임을 직접 만들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최근 21년 1월 스튜디오 툴 패치로 Roblox Studio가 한글화 되어 더욱 이용하기 편리한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책이나 유튜브를 통해 강의를 듣고 로블록스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로블록스 게임을 무료가 아닌 유료 버전으로 제작하여 최소 25Robux에서 많게는 1,000Robux까지 액세스 비용을 청구하여 유료 게임을 제작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하지만 초기부터 유료 게임을 제작한다면 게임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는 무료 게임으로 제작하길 권장한다.

2. 로블록스 게임 패스 만들기

로블록스 게임 내에서 게임 패스는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가 특별한 능력이나 특권을 지닐 수 있도록 하는 유료 결제 장치이다.

이러한 게임 패스는 게임 개발자, 제작진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일정 Robux를 결제한 유저에 한해 자유로운 Game Pass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Roblox 게임 패스 만드는 방법

[template id=”192″]

3. 인 게임 유료 아이템 만들기

자신이 로블록스 게임을 제작했다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로벅스를 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료 결제 아이템은 필수는 아니지만 게임에 더욱 재밌는 요소로 만들어 준다면 유저들은 충분히 Robux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을 결제하게 될 것이다.

4. 로블록스 UGC(아이템) 제작하기

로블록스 아바타 상점

로블록스 아바타를 꾸미는 UGC 제작자가 되어 로블록스 아이템을 제작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UGC 제작자가 되기에는 생각보다 까다로운데요 아래와 같은 경우 UGC 제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1) 로블록스가 인정한 유명한 유저

2) 로블록스에서 일했던 3D 모델러

3) 인기 유튜버 크리에이터

하지만 대부분 위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반인이 UGC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3D 모델링(블렌더)을 충분히 학습하여 많은 모델링을 통해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그리고 트위터나 유튜브와 같은 SNS를 통해 자신의 3d 모델을 꾸준히 업로드하거나 로블록스 UGC 제작자 신청 기간을 통해 지원한다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template id=”192″]

Robux 환전하기 – 현금화

개발자 환전 프로그램인 DevEX를 통해 로블록스로 벌어들인 로벅스 수익을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하면 로벅스를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286Robux = 1$ 정도로 100,000 로벅스는 350$ (약 43만원)에 해당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Robux 환전 조건

1. 만 13세 이상인 자

2. Robux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

3. 50,000 Robux 이상 보유한 경우

4.DevEx 포털 계정 소유

DevEX 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개발자 환전(DevEx) 자주 묻는 질문 정리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Roblox를 통해 환전하여 돈을 벌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로블록스로 돈버는 법을 4가지 정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template id=”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