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웹소설 플랫폼 사이트 추천 순위 TOP 5

웹툰부터 웹소설까지 웹을 통해 간단하게 소설을 읽고 카툰을 보는 문화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무료로 웹소설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께 무료 웹소설 사이트를 1위부터 5위까지 추천해드립니다.

웹툰보다 웹소설을 즐겨 읽어보시는 분들은 직접 그려진 내용보다 소설을 읽으면서 상상력을 펼칠 수 있어 더욱 긴장감과 흥분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웹소설은 ‘조아라’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료로 제공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문피아, 네이버 웹소설, 리디 등 다양한 웹소설 플랫폼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무료 웹소설 사이트 TOP 5

스마트폰, PC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볼 수 있는 웹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무료 애니 볼 수 있는 사이트 순위 TOP5
무료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추천 TOP 8 [2023]

1. 문피아

문피아 웹소설

웹소설의 유토피아라 불리는 문피아는 국내에서 가장 큰 웹소설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주로 다루는 장르는 판타지, SF물을 다루고 있습니다.

골든 베스트와 투데이 베스트 등 가장 인기 있는 웹소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웹소설을 고르는 데 비교적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문피아는 어플로도 제공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 웹소설을 보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조아라

조아라 웹소설

문피아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조아라 웹소설 사이트는 최신 작품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일부 자료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어 처음 웹소설에 접하는 경우 무료 소설 작품을 먼저 읽어 본 뒤 원하는 웹소설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3. 미소설

미소설 사이트

미소설은 웹툰, 소설, 만화 ,e북, 영화를 폭넓게 다루고 있는 웹소설 사이트입니다.

웹툰과 소설, 만화를 모두 즐기는 분이라면 한꺼번에 모든 자료를 볼 수 있어 가장 추천드리는 미소설 사이트입니다.

미소설에서 제공하는 무료 맛보기 웹소설을 통해 자신에게 잘 맞는 소설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4. 쉼터1412

쉼터1412 웹소설

쉼터1412는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커뮤니티로 자유롭게 소설을 볼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링크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웹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으나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웹소설을 평소 즐겨본다면 다양한 소설에 대한 리뷰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더러 소설까지 볼 수 있으니 필수 사이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5. 노벨피아

노벨피아

노벨피아는 가장 최근 만들어진 웹소설 사이트로 그만큼 현대적이고 체계화된 웹소설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름난 작가들의 웹소설뿐만 아니라 공모전을 통해 올라온 따끈따끈한 신작 작가들의 소설까지 모아볼 수 있는 노벨피아입니다.

최신 웹소설 인기 순위 TOP 10

  1. 괴담동아리
  2. 무림서부 (문피아)
  3. 회귀도 13번이면 지랄맞다 (문피아)
  4. 매도당하고 싶은 엘프님
  5.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 (문피아)
  6. 옥탑방 엘프
  7. 아카데미에서 살아남기 (문피아)
  8. 전지적 1인칭 시점
  9. 드래곤을 유괴하다 (문피아)
  10. 약관동의는 신중히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4r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