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삭제된 사진 복구하는 2가지 방법

스마트폰 삭제된 사진 복구하는 방법을 통해 이미 오래전 삭제되었거나 잃어버린 사진을 손쉽게 복구하여 되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삭제하더라도 기기 내에서는 완전히 삭제되지 않고 보이지 않는 파일 형태로 남아 기기 내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사진 파일이라면 삭제된 사진 복구하는 2가지 방법을 통해 사진을 손쉽게 복원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포렌식 복구 불가능하게 만드는 방법

삭제된 사진 복구 방법

1. 갤러리 휴지통 복원

스마트폰 갤러리 어플에는 기본적으로 삭제된 사진을 저장하는 ‘휴지통’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삭제된 모든 사진은 30일 동안 휴지통에 저장됩니다.

별도의 복구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이용하지 않고도 실수로 삭제된 사진, 동영상 파일을 가장 손쉽게 복구할 수 있는 방안입니다.

  1. 스마트폰 갤러리 어플 접속
  2. 우측 하단 더보기 – 휴지통 선택
  3. 30일 이내 삭제된 사진 및 동영상 선택
  4. 복원 버튼을 눌러 사진 복구

삭제한 시기가 오래될수록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이 하단으로 내려가게되니 아래로 내려 삭제한 시기에 맞추어 파일을 찾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30일이 지나 복구가 불가능한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사진 복구 어플을 통해 무료로 복구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 컴퓨터 파일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추천 TOP 5

2. 사진 복구 앱 (DiskDigger)

스마트폰에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할 수 있는 어플이나 프로그램이 다수 존재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가장 많은 사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해드립니다.

DiskDigger 어플은 내부 메모리 뿐 아니라 외부 메모리 저장 공간소에서 삭제된 사진을 모두 복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만약 실수로 사진을 삭제했거나 메모리가 포맷되었다하더라도 DiskDigger의 딥스캔 방식을 통해 사진을 찾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DiskDigger 사진 복구 방법

  1. DiskDigger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2. ‘START BASIC PHOTO SEARCH’ 버튼을 눌러 삭제된 사진을 스캔합니다.
  3. 톱니바퀴(설정)를 눌러 파일 크기를 10,000으로 설정합니다.
  4. 발견된 사진을 체크하고 RECOVER 버튼을 누릅니다.
  5. 갤러리로 복구된 사진을 확인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DiskDigger 버전은 Basic 스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미 삭제된 대부분의 사진 이미지를 거의 다 복구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KLa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