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 (배터리 교체)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을 통해 자신이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얼마나 노후되었는지, 배터리 교체 시기를 파악하고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다면 배터리 교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가볍지만 더 빨리 충전하고 더 오래가는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있지만 기기별 배터리 수명을 다하게 되면 갈수록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고 더욱 빨리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2가지 요소는 배터리 성능 상태와 배터리 사이클 횟수로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을 통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과 성능 확인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기별 배터리 수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폰 배터리 : 500회 사이클
  • 아이패드 배터리 : 1,000회 사이클
  • 신형 맥북 : 1,000회 사이클
  • 애플 워치 : 1,000회 사이클

위에서 설명하는 사이클 1회의 기준은 해당 기기 배터리를 모두 소모한 경우를 뜻하며 만약, 일부 배터리 사용 후 완충하게 되면 여러 번에 걸쳐 1회 사이클이 충족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상태 확인 방법

아이폰 6 및 iOS 11.3 이후 버전에서는 배터리 설정을 통해 손쉽게 자신의 배터리 성능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상태
  1. 아이폰 설정 선택
  2. 배터리 선택
  3. 배터리 성능 상태에서 배터리 성능 확인

위의 순서를 통해 아이폰 배터리 성능 최대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배터리 신품의 경우 100% 성능 최대치로 나타나지만 지속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수치가 계속 낮아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80% 이상인 경우 양호한 상태에 속하며 보증기간 1년 이내에 사이클 500회 도달 시 80% 이하에 속한다면 애플에서 무상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은 단순히 성능상태를 확인하는 방법보다는 조금 더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분석 선택
  2. iPhone 및 Watch 분석 공유 켜기 (만약, 꺼져있었다면 시간이 흐른 뒤 log가 생성됩니다.)
  3. 분석 데이터 선택 후 “log-aggregated” 항목 검색
  4. “BatteryCycleCount”를 찾습니다.
  5. 하단에 <interger>숫자</integer>에 해당하는 숫자가 배터리 사이클에 속합니다.

BatteryCycleCount를 찾기 힘들다면 모두 선택 후 메모장에 복사하여 ‘메모에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빠르게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서비스

아이폰 배터리 서비스

자신의 아이폰 배터리 성능상태가 낮거나 사이클이 500회 이상 진행되어 노후화되었다면 iPhone 배터리 서비스를 통해 배터리 교체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AppleCare+ 서비스를 받는 상태에서 배터리 용량이 80%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 무료로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 : iPhone 배터리 서비스 바로가기
아이폰 기종별 배터리 교체 비용
기종예상 비용
아이폰 1179,200원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
아이폰 12 79,200원
아이폰 12 mini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아이폰 1379,200원
아이폰 13 mini
아이폰 13 Pro
아이폰 13 Pro Max
아이폰 14131,400원
아이폰 14 Plus
아이폰 14 Pro
아이폰 14 Pro Max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x13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