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운전병 사단 추천 순위 TOP 4

육군 보직 중에서 나름 꿀보직이라 불리는 운전병으로 지원하는 경우 운전병 사단 추천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병은 일반적으로 부대에서 주로 차량을 운전하며 화물과 인원 수송을 담당하게 됩니다. 크게 소형, 중형, 대형 차량 교육을 나누어 받게 됩니다.

운전병 사단 추천 순위

육군 사단 위치

운전병으로 지원하여 일명 ‘꿀보직’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운전병이 적은 사단(부대)에 속해야 운전병으로써 대우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송대대나 야수교에 남는다면 남아도는 운전병 덕분에 모든 훈련과 잡일에 참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꿀부대라고 불리는 사단(지역)은 전방부대보다는 후방부대가 널널하기 때문에 후방부대로 빠질 수 있는 사단을 추천드립니다.

후방 부대로 배치받을 수 있는 확률이 가장 높은 제2수송교육단에서 교육을 받기 위해 추천하는 사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31사단(전남)
  • 39사단(경남)
  • 35사단(전북)
  • 50사단(경북)

이 외 제1수송교육단 – 강원도 배치 및 제3수송교육단 – 경기도 배치 확률이 가장 높으며 1, 3야수교의 경우 ‘수방사’ 또는 ‘계룡대’에 배치되는 것이 그나마 다행입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사단은 자대 배치 기준이 아닌 후방 배치 확률이 높은 신병교육대대를 뜻합니다.

육군 운전병 지원 방법

육군 운전병 지원

육군 운전병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운전병’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기술행정병’으로 지원해야 운전병으로 입대할 수 있습니다.

기술행정병은 보통 2개월 전에 모집을 시작하기 때문에 본인이 입대하고자하는 달의 2개월 전에 기술행정병 – 차량운전으로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1. 병무민원포털 홈페이지 접속하기
  2. 군지원 – 지원서 작성하기
  3. 통합지원서 작성하기
  4. 의무자 – 본인확인 후 기술행정병 지원하기

기술행정병 모집 일정은 병무청 홈페이지 – 모집병 – 육군 공지사항을 통해 올라오는 기술행정병 게시글로 모집인원과 일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다 높은 확률로 자신이 원하는 훈련소 – 수송교육단에 배치 받고 싶다면 운전병 지원 무조건 합격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운전병 교육 추천 차량

운전병으로 지원하게 되면 훈련소(신병교육대)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각 수송교육대로 이동하여 후반기 교육을 받게 됩니다.

수송교육대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은 소형(레토나), 중형(K-511), 대형(K-711) 차량으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편하게 군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알려진 차량 종류는 소형 > 대형 > 중형 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v7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