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대출한도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및 한도를 통해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에서 받을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청년 뿐 아니라 직장인이나 사업자까지도 최저 금리와 최대 한도로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없는 대학생 또한 무주택이라면 전세금액의 최대 90%가지 낮은 금리로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은 만34세 이하인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소득자를 모두 포함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대상만 34세 이하 청년 누구나
대상주택수도권 : 임차보증금 7억 이하 주택
수도권 외 : 임차보증금 5억 이하 주택
대출한도보증금의 최대 90%인 2억원까지
대출금리최저금리 수시변동(확인하기)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해약금면제
대출만기임대차계약 만기일과 동일

청년전세자금 대출 신청 순서

카카오뱅크 나의 한도 확인
  1. 카카오뱅크 어플 – 대출 – 전월세보증금 대출
  2.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통해 한도 조회하기
  3. 부동산 매물 찾기 – 계약금 준비 후 가계약하기
  4. 계약금 납입 증명서 및 임대차계약서 카카오뱅크 제출하기
  5.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약정하기 – 대출실행
  6. 이사 후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 받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을 통해 가계약을 진행한 뒤 5% 이상 납입했다는 계약금 납부 증명서를 준비해야합니다.

또한 대출 실행 시 대출금액에 대한 인지세와 보증료가 일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카카오뱅크 통장에 금액이 준비되어야 대출이 실행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모바일 어플에서만 신청할 수 있으며 한도 확인 후 본인의 한도 내에서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청년이라면 무직이거나 소득이 없더라도 청년전세자금 대출로 실행되어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장점

카카오뱅크 장점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모바일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덕분에 일일이 서류를 챙겨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주말에도 대출 실행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8시부터 밤10시까지 서류제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제약이 덜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단점

1일 접수량 제한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너무 많아지면서 제한된 1일 접수량으로 인해 아침 일찍 대출이 마감되고 있습니다.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대출을 신청해야하지만 접수가 계속 마감된다면 신청이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1a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