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음성 무료 변환하는 사이트 추천 TOP5

영상을 제작하거나 본인의 음성을 노출시키기 힘든 상황에서 대량의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 음성 변환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TTS(Text To Speech)라 불리는 기술로 컴퓨터에 입력된 텍스트를 음성 사운드로 변환해주는 기술에 속합니다.

주로 시각 장애인을 위해 음성 안내를 하고자 활용되는 기술이지만 최근에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거나 개인적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텍스트 음성 무료 변환이 가능한 TTS 사이트를 5곳 간추려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음성 무료 변환 사이트 TOP 5

텍스트 음성 변환 사이트 선정 기준

  •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 텍스트 음성 변환 시 자연스러운 변환을 제공
  • 결제 유도가 적은 사이트
  • 무료로 충분히 음성 변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 한국어 뿐 아니라 다양한 언어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

위와 같은 다양한 선정 기준을 토대로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TTS 사이트를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파파고(papago) 바로가기

파파고(papago) 바로가기

파파고 TTS

파파고는 국내에서 유명한 네이버 사에서 제공하는 똑똑한 AI 번역기입니다.

이러한 파파고는 언어 감지 및 번역 뿐 아니라 입력된 텍스트 내용을 AI가 읽어주는 TTS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번역과 TTS 기능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에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텍스트 음성 변환 사이트입니다.

2. 온에어스튜디오

온에어스튜디오

온에어스튜디오는 AI 보이스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가장 자연스럽게 텍스트를 읽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동영상 제작이나 음성 파일을 제작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으며 가상모델과 성우의 음성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TTS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9개의 인공지능 보이스와 성우의 목소리로 원하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온에어스튜디오 사이트 바로가기

3. Text To Speech

Text To Speech

Text To Speech 웹사이트는 글로벌한 웹사이트로 전세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 무료 TTS 웹 사이트입니다.

중국어, 네덜란드어, 영어, 프랑스어, 한국어, 독일어, 힌디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전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실제 목소리로 작업된 음성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Text To Speech 음성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4. 구글 번역기 TTS

구글 번역기

일상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구글 번역기에서는 아래 스피커 버튼을 통해 써져 있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문의 경우 제한이 생기게 되지만 단문으로 여러번에 걸쳐 음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어 무료로 사용하기엔 제격인 TTS 구글 번역기입니다.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

5. 보이스웨어

보이스웨어

보이스웨어는 음성 합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문장에 대해 가장 사람의 목소리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성 합성을 통해 새로운 목소리를 만들어내고 음성인식부터 제작까지 한번에 이룰 수 있는 유용한 기업입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보이스웨어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h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