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 베트남 무료 환전 및 사용방법

베트남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베트남에서 사용하기 위한 VND(동) 환전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트래블월렛을 통해 수수료 없이 무료로 환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하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에 여행가는 분들은 대부분 다낭, 하노이, 호치민, 호이안, 나트랑, 푸꾸옥 등 휴양지로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베트남에서 사용하기 위한 VND(동)으로 환전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존재합니다.

  1. 국내 또는 현지 공항 환전
  2. 베트남 은행 환전
  3. 시장 금은방 환전
  4. 트래블월렛 환전(추천)

이 중 트래블월랫을 이용하여 쓸만큼 환전하고 수수료 없이 해외 카드 결제도 가능한 트래블월렛 베트남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래블월렛 사용 방법

기존에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5만원권 또는 100달러(50달러) 지폐를 현지에 들고가 직접 환전하는 방법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달러 환전 시 이중 환전으로 인해 수수료가 들 뿐 더러 지폐를 들고다니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심지어 베트남 동의 경우 지폐 단위가 크기 때문에 동지갑을 따로 들고다녀야할 정도입니다. 또한 현지 환전 시 사기를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소 부담감이 존재합니다.

트래블월렛 베트남 동 환전

트래블페이 수수료 무료

트래블월렛 베트남 환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트래블월렛 앱 설치 후 실물 카드를 배송받아야 합니다.

ATM 현금인출을 위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실물카드(3~5일 배송)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트래블월렛 어플 다운로드◀

베트남 동 충전 정보

  • 베트남 동 환전 시 수수료 0.5%
  • 이중 수수료 없이 원화 <-> 동 직환전 가능
  • 자신이 원하는 환율에 맞추어 환전 가능
  • 최소 충전 금액 : 500,000동
  • 연간 최대 충전 금액 : 100,000USD 상당 금액

트레블월렛을 통해 베트남 동 환전 시 이중 수수료 부과 없이 즉시 원(KRW) <-> 동(VND)으로 환전되며 남은 금액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시에는 팔 때 금액으로 환전받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한만큼 충전하여 쓰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트래블페이 수수료

트래블월렛 장점

트래블페이 실물 카드를 통해 현금 인출 수수료 없이 베트남 현지 ATM기(VP Bank ATM 또는 TP Bank ATM)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물 카드는 현지에서 카드 사용 가능한 매장인 경우 해외결제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사 평균 해외결제수수료가 2.5%임에 반해 트래블월렛 해외결제수수료는 0%이기 때문에 수수료 금액을 아끼고 필요한 만큼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금액은 손쉽게 환불 신청하여 원화로 입금받을 수 있어 해외 여행 후 남은 베트남 동을 처리하기 손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VP Bank ATM 인출 방법

VP Bank ATM
  1. 구글 맵을 통해 인근 VP Bank ATM 찾기
  2. 트래블월렛 실물 카드 삽입
  3. 사용언어 English 선택
  4. 카드 비밀번호 입력
  5. Cash Withdrwal -Default Account 선택하기
  6. 원하는 금액 선택 또는 Other Amount 선택 후 금액 입력
  7. 영수증 수령 유무 선택 후 현금 인출

베트남 현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VP Bank ATM을 통해 트래블월렛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베트남에서 큰 식당이나 마트를 제외하면 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 충전하여 현금 인출을 통해 여행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4z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