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서치밴 푸는 방법 (확인하는 사이트)

트위터 서치밴 푸는법을 통해 트위터 계정 서치밴 또는 서치제안밴을 해제하고 정지된 계정을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서치밴이 의심된다면 트위터 서치밴 확인하는 사이트에서 본인의 계정 닉네임을 입력하고 바로 서치밴 여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트위터 계정 로그인 없이 콘텐츠 보는 방법
트위터 실시간 랭킹 사이트 바로가기

트위터 서치밴이란?

트위터 홈페이지

트위터 서치밴은 ‘Shadowbanned on Twitter’라고도 불리는 현상으로 모든 트위터 검색에서 자신의 트윗이 노출되지 않고 태그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는 현상에 속합니다.

이러한 트위터 서치밴에 걸리게되면 아무리 트위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없으며 닉네임 검색만 가능합니다.

대부분 활성화된 계정에 대해 일시적인 제한이 이루어지나 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트위터 서치밴 푸는 법을 참고하여 해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트위터 서치밴 피하는 방법

트위터 서치밴은 트위터 봇이 자동으로 유해성을 판단하고 감지하여 계정 자체에 밴을 거는 과정으로 가장 단순한 방법은 유해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지 않는 것입니다.

트위터에서 정의하는 유해한 콘텐츠는 선정적인 미디어나 폭력적인 이미지와 같은 민감한 내용의 이미지를 반복해서 올리는 경우를 뜻합니다.

이러한 트위터 서치밴을 피하는 다른 방법은 트위터 태그를 걸지 않고 트위터 봇에게 최대한 적게 노출되어 서치밴을 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해제 방법
트위터 랭킹 영상 다운로드 시청 처벌 여부

트위터 서치밴 푸는 방법

트위터 서치밴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무 이유 없이 서치밴에 걸린 경우와 부적절한 활동으로 인해 걸린 경우에 따라 해결 방법이 나누어집니다.

1. 이유 없는 서치밴인 경우

서치밴은 트위터 봇이 판단하여 결정하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 없이 계정에 서치밴이 걸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기존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메일로 문의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특정 문제에 대해 문의만 가능하여 트위터 멘션을 통해 서치밴 해제가 가능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 @twitterkorea와 @twittersupport를 태그하고 서치밴 해제를 요청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A lot of people aren't getting mentions and retweets. 
Please solve the problem. Please cancel the searchban.
많은 사람들이 제 멘션과 리트윗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문제를 해결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치밴을 해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치밴 해제 문구 예시

위와 같이 트위터코리아와 트위터서포터팀을 태그하고 글을 작성하면 평일 기준으로 하루 안에 대부분 서치밴이 정상적으로 해제됩니다.

2. 부적절한 활동인 경우

비정상적인 활동 또는 부적절한 활동으로 인해 트위터 계정이 서치밴을 당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트위터 멘션을 해도 대부분 해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트위터 계정을 변경하고 비공개 처리 후 최소 1주일 간 사용하지 않은 뒤 다시 재접속하면 트위터 서치밴이 해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적절한 활동으로 인한 트위터 서치밴은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레 풀리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트위터 서치밴 확인 바로가기

트위터 서치밴(서치제안밴)은 보통 자신이 직접 확인하지 않는 이상 트위터 측에서 따로 알람이나 경고를 해주지 않아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트윗을 올리더라도 댓글이나 좋아요, 리트윗과 같은 반응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며 이를 통해 트위터 서치밴을 의심하게 됩니다.

트위터 서치밴은 트위터 Shadowban 테스트 사이트에서 username을 입력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치밴에 걸린 경우 빨간색으로 Search Ban이 표시됩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oJ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