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카드 등급표 희귀도 총정리 카드 시세

매년 새로운 포켓몬카드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자신이 얻은 포켓몬카드가 얼마나 희귀한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포켓몬카드 등급표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켓몬카드는 포켓몬 카드 게임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레이딩 카드 게임 요소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는 카드 게임입니다.

포켓몬카드 시세는 일반적으로 각각의 카드 종류에 따른 등급과 희귀도에 의해 매겨지기 때문에 등급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카드 시세 사이트 추천 TOP 3│카드 가격 검색

포켓몬카드 등급 희귀도 총정리

포켓몬카드 등급 확인

포켓몬카드는 시중 마트나 인터넷, 문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포켓몬카드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좌측 하단에 있는 영문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켓몬카드 등급표

영문자등급명
C 커먼 일반카드
U언커먼 일반카드
R레어 일반카드
A어메이징 레어카드
RR기본 V카드
RRRVmax카드
K찬란한 카드
SR슈퍼레어카드
HR하이퍼레어카드
UR울트라레어카드
ASR어나더슈퍼레어(특일)
AHR어나더슈퍼레어(특일)
CHR캐릭터레어(특별등급)
CSR캐릭터슈퍼레어(특별등급)
SSR샤이니슈퍼레어(특별등급)
P프로모카드 (대회 또는 이벤트)

포켓몬카드 등급명 중에서 ‘특일’은 특별 일러스트의 줄임말로 화려한 일러스트가 새겨져있어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는 카드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포켓몬카드에서 희귀도가 높은 가치를 지닌 카드는 반짝거리는 카드가 많기 때문에 손쉽게 희귀도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슈퍼레어(SR) 카드 이상부터 포켓몬카드 수집가들 사이에서 개인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확장팩 1박스를 다 써도 하나가 나올까 말까한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갖고 있는 포켓몬카드 검색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카드에 대한 정보(관련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카드 시세 알아보기

포켓몬카드 가격

포켓몬카드를 얻었다면 자신이 갖고 있는 포켓몬카드 가격, 시세가 궁금한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카드 가격 검색과 시세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nz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