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뮤직아카이브 음악 무료 다운로드 방법

프리뮤직아카이브(Free Music Archive)는 오픈 라이센스를 통해 원본 음악에 대한 무료 액세스 및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음원 웹사이트입니다.

줄여서 ‘FMA’라고도 불리는 프리뮤직아카이브 웹사이트는 유튜브나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는 음원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자하는 음악 mp3의 원본 파일 또는 미디어에 삽입할 수 있는 백그라운드 뮤직 트랙을 다운로드 해야 하는 경우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비디오와 팟캐스트, 영화, 게임, 어플, 동영상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추천 믹스 음악과 팟캐스트 시리즈를 제공하여 전 세계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음원을 무료로 듣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음악 고음질 MP3 무료 다운로드 방법
mp3 음악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TOP5

프리뮤직아카이브 무료 음악 다운로드

프리뮤직아카이브에서 제공되는 음원 파일에 대해서는 FMA 라이센스가 적용되어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음원과 그렇지 못한 음원 파일을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원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더라도 저작권에 유의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Free Music Archive 바로가기

FMA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무료로 아카이브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음원을 재생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노래에 대해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유튜브 영상 제작과 같은 상업적 용도로 이용하는 경우 Search Pro를 통해 저작권 문제 없는 음원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음악 검색 시 영어로 키워드를 검색하는 방법을 추천하며 재생 버튼 클릭 시 즉시 재생됩니다.

음원 장르 옆의 Duration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되어 무료로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FMA 무료 음악 다운로드

전화번호로 사람 찾는 8가지 방법

FMA 라이선스 종류

FMA에서 다운로드 받은 음원 및 mp3 파일을 상업적인 용도로 변경하거나 이용하고자 한다면 라이선스 종류에 알맞는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FMA 라이선스 가이드 자세히 살펴보기◀

CC BY : 원작자 출처를 표시하는 경우, 배포 및 수정 권한이 주어집니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약이 없는 라이센스에 포함되나 원작자 출처를 표시해야하며 허락이 필요한 경우 저작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CC BY-SA : 창작자가 일정 대가를 부여받는 조건으로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음원 수정이 필요하다면 저작자의 동의를 구해야하는 작품입니다.

CC BY-ND : 작품이 변경되지 않는 조건으로 상업적 및 비상업적으로 재배포를 허용하며 원작자에게 credit을 제공해야합니다. 원곡을 수정하거나 변형하는 경우 배포, 공유할 수 없습니다.

CC BY-NC : 상업적으로 음원을 수정할 수 없으며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음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 비상업적인 경우라도 원작자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CC BY-ND : 라이센스가 변경되지 않는 한 상업적 및 비상업적으로 재배포 할 수 있으며 원작자에게 크레딧을 제공해야합니다. 단, 원작을 변경, 변형하는 경우 수정된 자료를 배포할 수 없습니다.

CC0 : 저작물에 대한 권리가 포기된 작품으로 모든 권리와 저작권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8n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