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위반 주차단속 조회하는 방법 3가지

주정차 위반 및 주차단속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 나도 모르게 주차 및 정차로 인해 발급된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5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에 주차 또는 잠깐이라도 정차를 하게되면 교통법규 위반 단속으로 인해 과태료를 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구역에 위치한 차량은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국민 누구나 신고할 수 있는 제도가 도입되어 잠깐이라도 주정차하는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주차안심 번호 발급받는 방법
무료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5대 불법 주정차 구역

현재 규정된 5대 불법 주정차 위반 단속 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전 5m 이내
  2.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3. 버스정류장 10m 이내
  4. 횡단보도 위
  5. 어린이보호구역

위와 같은 구역에 불법으로 주정차하는 경우 최소 4만원에서 최대 13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주정차 위반 조회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주정차 위반 조회 사이트 3가지

1. 위택스 바로가기

지방세 및 세금 납부 사이트인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주정차 단속 위반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납부하기 – 전자납부번호 조회 및 납부 – 지방세외수입
  3. 차량번호 조회 선택
  4. 주민번호 및 차량번호 입력 후 검색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즉시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으며 납부를 원하는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2. 경찰청교통민원24 바로가기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 운전면허정보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1.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합니다.
  3.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최근단속 내역을 선택합니다.
  4. 최근단속내역을 통해 최근 위반 내역에 대한 일시, 장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에서는 인증 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자세한 위반 내역과 사진, 영상 등을 통해 더욱 상세한 위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 납부한 기납과태료 및 범칙금을 조회하고 부득이한 위반 사항의 경우 사실확인 요청 및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3. 지역별 교통위반단속 조회

과태료 상세내역 조회

각 지자체 별로 제공하는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속한 지역별로 주정차위반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거 단속내역과 과태료, 위반 장소, 단속 사진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미납 시 바로 수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영치 대상 여부와 이의제기를 통해 과태료 부과 여부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교통위반 단속조회부산광역시 부비카정보인천광역시 교통행정 서비스
대전광역시 과태료 통합조회수원특례시 주정차위반 조회광주광역시 교통 위반 납부조회
고양시 주정차 단속 조회과천시 과태료통합 조회부천시 주정차위반 시스템
성남시 주정차 단속조회안산시 주정차단속 조회파주시 주정차 단속조회
평택시 주정차민원서비스천안시 주정차 단속내역청주시 차차차
군산시 불법주정차 위반안내전주시 과태료 납부 시스템

이 외의 지역은 위택스 또는 이파인 시스템을 통해 주정차 단속 과태료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k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