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사람 찾기]

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나 사진, 그림 또는 사람을 찾아낼 수 있어 특정 이미지를 찾을 때 유용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웹사이트는 이미지 뿐 아니라 비디오 영상을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는 SNS 중 하나로 Pin을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이미지와 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주제에 따른 나만의 보드를 구성하고 다른 사람의 핀을 통해 사진이나 이미지를 찾아낼 수 있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 공간입니다.

주로 이미지를 다루고 있는 SNS인만큼 본인이 찾고 있는 이미지나 사진이 있다면 핀터레스트 이미지 찾기 기능을 통해 손쉽게 사진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Instagram 사진 찾는 사이트 3가지

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하기

핀터레스트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기 위해서 검색 키워드가 떠오르지 않거나 이미지를 갖고 있지 않더라도 충분히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검색 방법은 이미지 속 인물을 찾거나 물건 또는 장소를 찾아내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핀터레스트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2. 찾고 싶은 이미지 주제를 검색합니다. (이미지 관련 키워드)
  3. 원하는 객체가 들어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4. 사진 우측 하단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5. 마우스를 통해 이미지 내 범위를 설정합니다.
  6. 우측 아이디어 더보기를 통해 관련 이미지를 추출합니다.

위와 같은 간단한 순서를 통해 핀터레스트에 올라온 관련 이미지를 모두 추출하여 사진 속 사람을 찾거나 객체, 장소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이미지를 검색하고 싶다면 핀을 통해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해당 이미지를 선택하여 돋보기를 통해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하단 점 세개 버튼 – 이미지 다운로드를 통해 핀터레스트에 올라온 이미지를 고화질로 다운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TOP4

핀터레스트 이미지 저작권

핀터레스트에 업로드되는 이미지 저작권의 경우 핀터레스트가 소유하는 저작권이 아닌 해당 업로더에게 이미지 저작권이 소유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상대방에게 이미지 사용에 대한 허락을 구하고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보드에 원작자가 이미지 사용을 허락하는 문구가 있는 경우 출처를 밝히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핀한 이미지의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해당 저작권 소유자에게 이미지 사용에 대한 허락을 받아야합니다.

출처 : 핀터레스트 저작권 도움말

위와 같이 핀터레스트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저작권 소유자에게 허락을 구하는 것이 좋으며 단순 저장을 통해 이미지를 보관하는 것은 저작권 상 문제가 될 염려가 없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1hY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