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사회초년생 혹은 2030세대가 첫 차를 구매할 때 가장 당황스러운 것은 비싼 자동차 보험료가 될 것입니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상대적으로 어린 나이에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자동차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되고 있어 사회초년생이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고있습니다.

나이가 적고 운전경력이 짧다면 보험사에서는 사고 위험이 높다고 판단하여 비교적 높은 보험료를 책정하게 됩니다.
사회초년생, 20대도 자동차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적인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순위 TOP6
운전병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사회초년생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

나이대 별 자동차 보험료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 보험 금액은 만 25세, 만 27세에 도달하는 시점에 보험료가 훨씬 저렴해지는 구간에 속하고 있습니다.

만약, 만 20세에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자차 포함) 최소 200~300만 원대의 보험료 금액이 책정되어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대가 될 것입니다.

만 25세에 도달하는 시점에는 약 150~200만원, 만 27세를 넘어가면 약 120~150만 원의 자동차 보험료가 책정되고 있습니다.

만 24세 미만의 경우 자동차 보험 할증 70%~100% 구간, 만 26세 미만의 경우 40% 보험 할증이 붙게 되어 나이가 어려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되는 것입니다.

운전대를 처음 잡는 20대의 경우 보험사 데이터 상 가장 사고율이 높고 대형사고가 발생하기에 이렇게 높은 금액의 보험료가 책정되는 것입니다.

사회초년생 자동차 보험료 낮추는 방법

1. 자동차 구매 시 지분 나눠갖기

최초 차량 구매 시 부모님 지분(5) : 본인 지분(5) 또는 부모님 지분 (1) : 본인 지분(99)로 계약해야만 부모님 명의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부모님 명의로 자동차 보험 가입하기

자동차 보험은 가족 및 타인 1명을 포함하여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활용하여 부모님이 보험에 가입하고 가족 또는 타인 1명으로 본인 명의를 넣게 되면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한 금액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가입경력 인정자 지정 신청하기

부모님 명의로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기본적으로 가입자의 운전경력으로 인정되고 있어 따로 보험사에 가입경력 인정자를 본인으로 신청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는 추후 본인 명의로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경력이 인정되어 훨씬 저렴한 금액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 24세 기준 아반떼 차량, 자차포함 자동차 보험료 책정 결과 250만 원이 책정되었으나 부모님 명의로 가입 후 1인 지정 시 160만 원의 보험료가 책정된 사례가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할 중고차 구매 요령 팁 9가지
무료로 주차 안심번호 발급받는 방법 [모바]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 자체를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더불어 활용한다면 가장 저렴한 금액에 자동차 보험을 책정받을 수 있겠습니다.

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활용하기

보험사 직원 상담을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상담사 직원에게 커미션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싼 금액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게 됩니다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통해 가입하면 약 20% 저렴한 금액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보험료 비교 사이트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보험다모아] 사이트는 시중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를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웹사이트입니다.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보험사를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 운전경력 인정받기

본인이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전역했거나 사회에서 운전경력이 있다면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군 운전병 보험료 할인 적용받는 방법을 참고하여 운전 경력을 인정받으시길 바랍니다.

4. 특약 사항 포함하기

사회초년생에게 해당하는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포함할 수 있는 다양한 특약 사항이 있습니다.

  1.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 – 최대 40% 할인
  2. 블랙박스 장착 – 5% 할인
  3. T맵(카카오맵) 안전운전 점수 할인 최대 13% 할인
  4. 자동차 다이렉트 가입 – 평균 15% 저렴한 금액
  5. 첨단 안전장치 할인 – 최대 5% 할인

위와 같은 다양한 특약 사항을 포함한다면 훨씬 저렴한 금액에 매년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b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