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천만원대 중고차 추천 순위 TOP 6 [2023]

 

사회초년생 대부분은 다소 비싼 차량 금액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회초년생이 탈만한 적절한 가격대의 중고차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 가격뿐 아니라 구매 시 발생하는 취등록세, 공채, 매도비, 수수료, 자동차 보험료 등을 고려한 구매 비용을 산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차량은 불법 차량으로 사고 발생 시 벌금까지 내야 하기에 보험을 들지 않는 시도는 삼가시길 바랍니다.

현실적인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순위(신차) TOP6

사회초년생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사회초년생 중고차 추천 순위 TOP 6

1. 아반떼 AD

아반떼 AD 자동차

아반떼 시리즈 중 뛰어난 디자인으로 호불호 없는 명차로 떠오르고 있는 아반떼 AD 차량입니다.

현대 아반떼는 가장 흔한 차량이지만 그만큼 수리비나 유지비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반떼 AD 중고 가격 : 1,000만원~1,200만원

2. i30 디젤

i30 디젤 차량은 해치백 스타일로 차량 크기는 아반떼와 비슷한 준중형 차량에 속합니다.

국내에서는 해치백 스타일이 그리 인기 많지 않아 중고 가격도 타 차량 대비 저렴한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30의 해치백 스타일로 넓은 트렁크를 희망하는 운전자라면 단연 1위로 추천할 수 있으며 유지비 또한 저렴합니다.

i30 디젤 중고 가격 : 1,000만원 전후

3. 더 뉴 스포티지 R

가성비 SUV 중고차를 뽑는다면 더 뉴 스포티지 R 차량을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외관 디자인 또한 LF 소나타와 함께 오랜 기간 사랑받는 디자인으로 뽑히고 있어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겠습니다.

더 뉴 스포티지 R 중고가격 : 1,100~1,300만 원

4. LF 소나타

출시된 지 꽤 오랜 시간 흘렀음에도 아직까지 디자인적으로 뒤처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는 LF 소나타 중고차량입니다.

중형 차량 기준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우수한 승차감을 지니고 있어 뒷좌석까지 넓게 쓰고 싶은 운전자라면 고려해볼 만한 LF 소나타 중고 차량입니다.

LF 소나타 중고 가격 : (가솔린, LPG) 1,000만 원 초반, (하이브리드) 1,000만원 중반

5. 쏘울 디젤

여성들이 선호하는 외관으로 주로 여성 구매율이 높은 기아 쏘울 차량은 생각보다 높은 연비와 넓은 실내 공간으로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차량에 속합니다.

차박이 가능할 정도로 생각보다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높은 공기저항으로 인해 연비가 낮기 때문에 디젤(경유) 차량을 추천립니다.

쏘울 디젤 중고 가격대 : (2세대) 1,000만 원 전후

6. 기아 K3

현대 아반떼와 동일한 트림을 공유하여 무난한 K3 중고차입니다.

외관상 차이 빼고는 아반떼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반떼보다는 100~200만 원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아 K3 중고 추천 가격대 : 900만 원~1,100만 원

기아 K3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7. 더 뉴 아반떼 AD

일명 삼각떼라 불리는 더 뉴 아반떼 ad 차량은 외관상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중고차량을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반떼 AD 차량과 동일하게 뛰어난 연비로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할만한 차량이 되겠습니다.

더 뉴 아반떼 AD 중고 가격대 : 1,200만 원~1,500만 원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ca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