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비용 가격비교 업체 추천 TOP 5

장기렌트카는 차량을 구매하는 대신 말 그대로 자동차를 렌트하는 개념으로 장기렌트카를 알아보고 있다면 비용과 가격비교 업체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의 경우 일반적으로 최소 24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차량을 렌트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자동차 할부 및 보험료, 수리비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점차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소유하기보다는 일정 기간 렌트, 대여하고 주기적으로 차량을 교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장기렌트카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 발생하게 되는 비용 및 가격비교 업체를 통해 보다 현명하게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비교

장기렌트카란 말 그대로 장기간동안 차량을 렌트하는 개념이며 주로 법인, 사업자 고객이 절세를 위해 차량을 렌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반 고객들도 차량 유지 보수 및 보험비 절감, 비용 절감을 위해 장기렌트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장기렌트카 이용 장점

장기렌트카 월 비용에는 차량 대여료 뿐 아니라 자동차세나 보험료와 같은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보험료가 비싼 사회초년생의 경우 장기렌트카 이용이 오히려 저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매매 시 발생하는 취등록세나 기타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며 새로운 차량을 이용해보고 싶은 경우 매매보다는 자동차 장기렌트를 통해 여러 차량을 바꾸어가며 탑승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특정 차량 이용 도중에도 대차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차량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중고차 매매를 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없습니다.

법인이나 개인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연간 1,500만원까지 비용을 인정받아 세금 절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재산세와 건강보험료에도 포함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이용 단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 대부분 국산 차량에 한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장기렌트카 업체에 따라 외제차를 수입하는 경우도 최근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보험을 자신의 명의가 아닌 렌트카 업체에 들기 때문에 추후 자동차 보험 경력 인정이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최소 2년 이상 장기렌트를 이용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생기게 되며 중도 해약 시 중도해약금이 발생하게 되어 다소 장기간 렌트가 부담스럽다면 꺼려질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렌트카의 단점으로는 번호판이 하, 허, 호로 부착되어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렌트카라는 낙인이 찍혀 불편함을 겪을 수 있겠습니다.

만약 렌트카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을 사용하고 싶거나 외제차량을 빌려타고 싶다면 렌트보다는 리스를 추천드립니다.

장기렌트 리스 매매 비교

구분장기렌트리스매매
차량명의렌트업체리스사개인
개별소비세면세부과과세
자동차세영업용 적용비 영업용 적용비 영업용 적용
비용처리렌트료 전액리스료 전액이자 및 감가상각
대상차종15인승 이하 승용(승합)제한없음제한없음
보험경력인정불가경력유지경력유지
정비관리렌트업체 정비이용자이용자
번호판하/허/호일반일반
보험요율렌트사 요율이용자 요율구매자 요율

장기렌트의 경우 차량을 직접 구매하지 않고 장기로 차량을 렌트함으로써 보험이나 세금, 차량 관리 유지 보수 비용 없이 경제적으로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비용 가격비교

장기렌트카 비용 및 가격비교는 다양한 장기렌트카 업체 중에서도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한 꺼번에 확인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렌트 이용 시에는 롯데렌터카, SK렌터카, KB 장기렌터카, 아마존 장기렌트카 등을 이용하되 가격비교 시에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사이트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장기렌트카 차량 비용 TOP 10

장기렌트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국산 차종 TOP 10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납금 30% 및 이용기간 36개월을 기준으로 한 가격입니다.

이용기간 및 선납금, 보증금 비율에 따라 개인별로 월 납부금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종월 비용
기아 쏘렌토256,000원
기아 카니발300,200원
현대 그랜저312,000원
기아 스포티지266,000원
제네시스 GV80497,000원
기아 K8284,000원
아반떼220,000원
기아 셀토스235,000원
기아 K5268,000원
제네시스 GV70 395,000원

장기렌트카 업체 추천 TOP 5

1. 아이엠카

아이엠카 렌트카

아이엠카는 자동차 렌트 리스 전문 업체로 현재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견적 문의가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엠카를 통해 견적을 받는 이유는 타 업체 대비 최저가 견적과 원하는 차량에 대해 맞춤 견적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빠르게 차량을 출고받아 운행해야한다면 저렴하게 렌트 리스가 가능한 아이엠카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링크 : 아이엠카 바로가기

2. 카슐랭

카슐랭 홈페이지

카슐랭에서는 장기렌트 및 리스 20개사를 실시간으로 견적 비용 비교가 가능한 업체로 제휴된 모든 업체의 가격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 업체 대비 높은 할인율과 심사승인율로 즉시 출고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카슐랭에서 최저가 렌트카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 카슐랭 바로가기
자동차 장기렌트 리스 주요 장단점 비교 7가지
장기렌트카 경차 가격비교 차종 모델 추천 TOP 4

3. 카페인 견적의 비밀

카페인 견적

신차 장기렌트와 리스를 개개인 맞춤형 비밀 견적을 제공하는 카페인은 비밀스럽게 최저 견적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장기렌트와 리스 중 선택하고 원하는 차량을 입력하면 해당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비공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방식에 속합니다.

링크 : 신차드림 바로가기

4. 카플랫폼

카플랫폼

카플랫폼은 자동차 렌트 및 리스 제휴사 32곳을 비교하여 가장 최저가 견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나 옵션보다 최저 비용으로 장기렌트 리스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가장 추천드리는 장기렌트 업체입니다.

차종별 리스 또는 장기렌트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차종 비용을 미리 확인해보고 무료 견적을 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 카플랫폼 바로가기

5. 베스트 오토플랜

베스트오토플랜

베스트 오토플랜 업체는 총알 견적/로켓 출고를 걸어놓을만큼 빠른 견적과 출고서비스를 주력으로하는 업체입니다.

가격비교 또한 업체마다 약정 및 견적을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업체를 추천하고 있으며 빠른 출고를 희망한다면 추천하는 업체입니다.

링크 : 베스트 오토플랜 바로가기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2w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