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원하는 번호판 지정하는 방법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장기렌트카 차량의 번호판을 변경하거나 지정할 수 없는지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장기렌트카 번호판 지정 및 선택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렌트카 번호판 차량을 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으로 차량을 운용하는 경우나 비용 처리를 위해 주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거나 개인적인 용도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번호판

파란색 렌트카

렌트카의 경우 차량 명의가 렌트카 회사에 등록되며 영업용 차량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하/허/호’와 같은 영업용 번호판을 사용해야한다는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하’ 번호판만 존재했지만 렌트카 비중이 점차 늘어나면서 ‘허/호’ 번호판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된 것입니다.

아쉽게도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 반드시 ‘ㅎ’자가 들어가있는 번호판만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앞의 문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장기렌트카 경차 가격비교 차종 모델 추천 TOP 4

렌트카 번호판 지정 선택

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 번호판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문자 부분이 아닌 숫자 부분에 한해서 번호가 남아있는 경우 선택이 가능합니다.

완전히 일치하는 숫자를 찾기 어렵다면 원하는 숫자나 배열을 계약 시 미리 말하면 최대한 비슷한 배열의 숫자 번호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허/호’ 중에서도 ‘호’ 문자 번호판을 최근 가장 선호하기 때문에 이러한 세가지 문자 중 원하는 문자를 미리 말하면 번호판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비용 가격비교 업체 추천 TOP 5

차량 인수 시 번호판 교체

장기렌트카 계약이 만료되는 경우 차량을 인수하거나 반납하는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차량을 인수하게 되면 차량 명의가 회사(영업용)에서 개인으로 이전되기 때문에 차량 번호판을 일반 번호판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짝수 번호판 5개와 홀수 번호판 5개 중 번호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시하게 되며 이 중 자신이 원하는 번호판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렌트카 이용 시 반드시 달아야하는 ‘ㅎ’자가 들어간 번호판을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장기렌트보다는 ‘차량 리스’를 통해 개인 번호판을 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3uy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