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 사이트 TOP4 추천 비교 [이용후기]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하는 방법은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통해 차량을 딜러에게 넘기거나 개인 직거래를 통해 개인 간 차량 거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중고차를 가장 좋은 값에 파는 방법은 개인 간 직거래를 통해 차량을 매매하는 것이지만 개인 간 거래 시 복잡한 서류와 차량가액 선정에 다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중고차량의 감정가액을 받고 딜러에게 차량을 넘기는 것이 간단하게 차량을 파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시중에 가장 유명한 중고차 판매 사이트 TOP4를 통해 직접 차량을 내놓아보며 가격 측정이나 서비스 등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내차팔기를 생각하고 있다면 추천해드리는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견적을 받고 손쉽게 차량을 판매하시길 바랍니다.

사회초년생 천만원대 중고차 추천 순위 TOP 6 [2022]

내 자동차 보험등급 확인하는 방법 [보험개발원]

중고차 판매 사이트 TOP4

추천해드리는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직접 이용해본 후기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 개인 차량 컨디션이나 상황마다 약간씩의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헤이딜러 제로

헤이딜러 제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한 번쯤 마주할만큼 눈에 띄는 헤이딜러 어플에서 만나볼 수 있는 ‘헤이딜러 제로’ 서비스는 모든 비용이 무료라는 점이 크게 와닿습니다.

번호판 입력으로 손쉽게 시세를 조회할 수 있으며 헤이딜러 제로 이용 시 전문 평가사가 방문하여 차량을 진단하고 전국 9,000여명의 딜러 간의 경매가 시작됩니다.

제로 경매에서 가장 큰 장점은 이미 진단을 마쳤기 때문에 최고 경매가에서 감가가 발생하지 않으며 전문 평가사에게 무료로 견적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존재합니다.

헤이딜러 경매

헤이딜러 제로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차량 평가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지만 향후 이용료 29,000원이 부과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매에 내놓게 되면 최대 72시간 동안 50명까지 선착순 입찰이 진행되고 경쟁 끝에 선정된 최고가 경매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차 판매 시 탁송 서비스를 통해 보낼 수 있어 손품, 발품을 줄일 수 있는 유용한 중고차 팔기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연봉별 자동차 추천 [2023]

2. 엔카 내차팔기

엔카 내차팔기

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으며 비교견적 경매와 셀프등록 개인 간 거래가 존재합니다.

셀프등록 개인 간 거래는 다소 귀찮은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교견적 경매를 통해 진행한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이용 시 차량 견적을 확인하기 위해 차량 평가사 방문 또는 직접 사진 등록하는 방법을 통해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직접 사진을 등록하는 과정에서는 차량옵션 선택, 주행거리 입력, 리스 유무, 차량 상태 입력을 통해 대략적인 감정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카 내차팔기의 경우 감정가 그대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현장 확인 후 현장감가가 발생하는 부분이 발생하기에 이를 감안하고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현장감가를 피하고 싶다면 비교견적 PRO를 통해 평가사가 직접 방문하여 차량을 평가하고 중고가 금액을 산정하는 방법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운전병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3. 오토벨 견적내기

오토벨 중고차 판매

오토벨 내차팔기 서비스는 어플을 통해 내차팔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 후 전문 감정사를 배정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토벨 내차팔기를 이용해본 개인적인 후기는 오토벨 마크가 찍힌 차량을 타고 오신 감정사님이 정말 친절하셨고 스마트폰으로 외관 및 내관, 엔진 촬영 후 침수 및 사고 유무 확인을 진행하셨습니다.

약 5분에서 10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결과를 본사에 올리면 1시간 내외로 견적 결과를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어 꽤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오토벨 방문견적 서비스와 딜러 비교 견적 서비스가 존재하지만 편리한 오토벨 방문견적 서비스를 통해 감정사 배정으로 편안하게 차량을 판매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000만원 가성비 중고차 추천 순위 TOP5

4.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

케이카 내차팔기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는 오토벨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내차팔기 신청 후 상담원 정보 확인 및 방문 일정을 조율합니다.

이후 차량 평가사 방문 후 중고차량에 대한 무료 견적을 받아보고 적절한 금액이라면 당일 바로 판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카는 매물 확보에 신경을 많이 쓰는지 ‘헤이딜러’ 같은 경매에도 입찰하여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업체입니다.

또한 중고차량을 당일 바로 판매하는 경우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중고차 업체에서 먼저 견적을 받아보고 마지막으로 케이카 견적을 받아본 뒤 높은 금액이라면 당일 판매하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사회초년생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1w4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