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순위 TOP 6

처음 직장을 다니게 되는 사회초년생들이 갖는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자동차를 구입할지 말지 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대중교통이 원활하거나 직주근접이라면 크게 상관없겠지만 교통에 어려움을 겪거나 주말에 놀러 다닌다면 자동차가 한 대 꼭 필요하다고 여기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사회초년생들이 구입할만한 자동차 추천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적으로 사회초년생들은 부모님의 지원이 있지 않다면 선수금 일부 납부 후 할부로 대게 2,000만원~3,000만원대 차량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차량 구매 비용 외에도 자동차 보험 및 부대비용이 존재하기 때문에 차량 가격의 10~20% 정도를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회초년생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사회초년생 차 추천 TOP 6

사회초년생들에게 추천하는 차량의 종류는 차량 가격 2,000만원대와 다양한 옵션 구비, 경차를 제외한 국산차를 기준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1. 현대 아반떼

현대 아반떼 자동차

국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현대 아반떼 차량은 준중현 세단의 대명사라 불릴 정도로 많은 젊은 세대들이 즐겨 타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너무 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잔고장이 없고 수리비가 저렴하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아반떼 차량 2022(CN7) 1.6 가솔린 기준으로 스마트 1,570만원부터 인스퍼레이션 2,779만 원까지 사회초년생이 구입하기 적당한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20대 남, 녀에게 모두 가장 많은 선택받은 현대 아반떼 차량을 1순위로 추천드립니다.

현대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2. 현대 코나

현대 코나 자동차

현대 코나 차량은 가성비 SUV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현대 차량에 속합니다. 셀토스의 경쟁 상대로 손꼽았지만 셀 토스보다는 다소 약한 판매량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 코나의 가격대는 2,144만원~3,058만원대로 소형 SUV 시장에서 비교적 여성 구매층이 탄탄한 차량입니다.

3. 기아 셀토스

기아 셀토스 자동차

기아의 셀토스는 도심형 SUV 차량으로 소형 SUV에 속하지만 꽤 큰 차량 크기를 보여주어 많은 연령층의 관심과 이목을 이끈 차량에 속합니다.

기아 셀토스의 가격대는 2,062만 원~2,865만 원대로 트렌디 트림부터 그래비티 트림 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넓은 SUV를 선호한다면 추천드리는 사회초년생 차량입니다.

4. 르노 XM3

XM3 자동차 사진

르노의 XM3는 쿠페형 suv로 2030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SUV 차량입니다. 일반적인 SUV보다 쿠페형 외관을 택하여 보다 날렵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르노 XM3는 뛰어난 가성비로 1,865만 원~2,862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연비까지 높아 실용성, 가성비를 둘 다 잡아 사회초년생용 SUV라 보아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5.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의 특성을 담은 기아 니로 차량은 하이브리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시 취등록세(40만 원)와 개별소비세(100만 원) 감면뿐 아니라 고속도로, 주차장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2,660만 원~3,306만 원대로 다소 높은 금액대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감면 혜택과 높은 연비를 생각한다면 타 추천 차량과 비슷한 금액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6. 기아 K3

K3 자동차 사진

기아 K3 차량은 현대 아반떼 차량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준중형 세단 차량으로 보다 날렵한 이미지의 차량을 선호한다면 K3 차량을 추천해드립니다.

기아 K3 차량의 가격대는 1,752만 원 ~ 2,449만 원으로 아반떼 보다 다소 높은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하지만 높은 연비를 자랑하여 사회초년생이 선택할만한 차량으로 추천드립니다.

기아 K3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8w3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