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추천 비교 TOP 5

아파트 실거래가는 부동산 매매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아파트를 거래함에 있어서 매매 또는 전세, 월세와 같이 실제 거래가 이루어진 거래 가격을 뜻합니다.

이와 같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곧 해당 지역에 대한 부동산 시장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매매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가 되어줄 것입니다.

원래 아파트 실거래가는 매매 등기부등본과 전세 계약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국토교통부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통해 실거래 자료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와 어플에서 API 키를 받아와 아파트 거래가격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편리하고 정확하게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TOP 5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의 모든 출처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 웹사이트보다는 아실, 호갱노노, 부동산114, KB 부동산 등과 같은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웹사이트는 실거래가 뿐만 아니라 해당 아파트에 대한 동향과 부가적인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곧 개인이 아파트 투자 또는 경매 과정에서 가격을 파악하고 선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아실

아실 화면
아실 화면

‘아실‘은 아파트 실거래가의 줄임말로 어플과 함께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아파트 실거래가, 매물, 가격분석, 인구변화, 입주물량 등의 지역 변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 및 매매 시 가격 변화를 예측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원하는 아파트에 대한 매매, 전세, 월세 실거래 현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다양한 매물 중에서도 아파트에 집중하여 시세와 분양정보, 매물 가격을 분석할 수 있는 ‘아실’ 서비스입니다.

2. 호갱노노

호갱노노 사이트
호갱노노 사이트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어플을 달리고 있는 ‘호갱노노’는 아파트 거래 뿐 아니라 부동산 거래에 있어 말 그대로 ‘호갱’이 되지 않도록 모든 실거래 가격을 투명하게 제공하여 매매 가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실시간 인기 아파트 TOP 10을 제공하여 전국에서 어떤 아파트가 가장 인기있고 관심을 받고 있는 매물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및 부동산 관련 분양, 재건축, 경매, 뉴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와 어플을 동시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3. 부동산플래닛

부동산 플래닛
부동산 플래닛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부터 주거용, 상업용, 기업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 플래닛은 아파트 뿐 아니라 상가와 빌딩, 다가구 등 모든 부동산 매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정보를 얻고자하는 매물을 선택하면 실거래 가격과 추정가, 타입별 정보, 거래 추세 그래프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여 해당 매물의 가격대를 유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동산 플래닛은 부동산 중개 업체와 개인 판매자가 매물을 등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디스코

디스코 사이트
디스코 사이트

등기로 직접 확인한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코(disco)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아파트를 포함한 오피스텔, 빌딩, 사무실과 같은 매물의 거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 기반 검색 및 검색 조건을 통해 자신이 찾고자하는 지역의 매물을 빠르게 찾고 해당 매물에 대한 가격 추이와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는 부동산 거래 정보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뉴스와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5. KB부동산

KB부동산 화면
KB부동산 화면

KB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KB부동산 서비스는 부동산 매매, 전세, 월세에 대한 실거래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직접 부동산 매물을 보유하여 부동산 중개 및 경매와 같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그룹인만큼 직접 ‘KB부동산 매물 대출’과 같은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동산 매입 또는 매매 시 보다 빠르게 잔금을 치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uun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