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3가지 방법 정리

[template id=”198″]

우리은행 계좌번호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는 3가지 방법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면서 비대면으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비대면 시대에 우리는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도 종종 계좌번호를 잊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손쉽게 계좌를 만들고 너무나 많은 계좌를 관리하다 보니 까먹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이 있다면 손쉽게 계좌번호를 알아볼 수 있겠지만, 통장을 만들지 않고도 모바일로 계좌를 개설하면 통장이 없는 경우가 있답니다. 우리은행 통장 계좌번호 조회 시 아래 방법을 활용하여 손쉽게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template id=”192″]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첫번째 방법

우리은행 홈페이지

첫번째 방법은 바로 인터넷 뱅킹 또는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이용 중이라면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우리은행 원터치 어플을 통해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template id=”192″]

인터넷 뱅킹 / 모바일 계좌번호 찾기 순서

메인화면 – 로그인 –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그인 – 조회 – 계좌조회 – 계좌번호 확인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두번째 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

어카운트인포(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계좌통합조회서비스는 고객 본인 명의 계좌를 일괄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각 금융기관으로부터 계좌내역을 제공받아 국민이 한번에 계좌를 통합관리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며 PC 및 태블릿 뿐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관리해야 하는 계좌가 점점 많아지는 시기에 필수로 이용해야하는 어플로 추천드립니다.

[template id=”192″]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 내 계좌 한눈에 – 은행권 – 개인정보 입력 및 인증 – 자신이 개설한 모든 계좌 조회

위와 같은 순서를 통해 우리은행 뿐 아니라 자신이 개설한 모든 은행에 대한 계좌번호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세번째 방법

오픈뱅킹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해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픈뱅킹 서비스는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한 곳의 뱅킹서비스만으로 본인이 보유한 전 계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 아무 곳이나 오픈뱅킹서비스를 신청한다면 우리은행 계좌를 포함한 모든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template id=”192″]

주 거래 은행 어플 접속 – 오픈뱅킹서비스 신청 – 약관동의 – 계좌선택 – 인증완료와 같은 단계를 통해 타 은행의 계좌정보를 모두 불러와 이체 및 정보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오픈뱅킹서비스를 지원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 제주, 국민, 농협, 우리, 하나, 기업 ,SC, 수협, 산업, 경남, 전북은행은 모두 오픈뱅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template id=”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