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모바일보안 뚫기 및 어플 삭제 4가지 방법

국방모바일보안 어플 뚫기와 어플 삭제 방법을 통해 국방모바일보안 어플에서 보다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방모바일보안 앱은 국방부에서 만든 어플로 군인을 포함한 군무원 및 보안지역 내에서 카메라 촬영과 USB 기능을 제한하고 방지하기 위한 어플입니다.

이 외에도 군 휴가 정보 및 예산 조회, 병영생활 정보, 보훈 정보, 군복무자 정보, 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장병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신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어플로 비콘 해제를 통해 손쉽게 국방모바일 카메라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국방모바일보안 뚫는 방법 4가지

국방모바일보안 카메라 허용

국방모바일어플을 뚫고 어플을 삭제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부대에서 제공하는 ‘암호’를 입력하거나 위병소에 있는 ‘비콘’을 통해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1. 비활성화 암호

국방모바일보안 앱을 비활성화하는 암호는 전역자인 경우에만 부대에 문의하면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는 전역자가 비콘을 통해 해제하지 않고 나간 경우에만 알려주는 암호를 통해 어플을 비활성화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비콘(Beacon) 비활성화

국방모바일보안 안드로이드

‘비콘’을 통한 비활성화는 부대를 나갈 때 블루투스를 킨 상태로 스마트폰을 비콘에 갖다대면 적용됩니다.

3. 위치기반 해제 기능

종종 비콘을 통해 어플을 비활성화 했음에도 어플이 작동하거나 보안 기능을 해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다면 ‘위치기반 해제 기능’을 통해 국방모바일보안 어플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국방모바일 어플 – 앱정보
  2. 위치기반 해제 선택
  3. 주변 공공기관(기차역, 버스터미널 등) 탐색
  4. 해당 지역으로 이동
  5. 카메라 허용 프로파일 자동 설치 시작
  6. 국방모바일보안 기능 해제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공공지역에 해당하는 장소로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영외지역에서 보안을 해제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4. 프로파일 제거

국방모바일보안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기기 내 관리자 해제를 통해 국방모바일보안 앱을 무력화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iOS 아이폰의 경우, 스마트폰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및 기기 관리에서 카메라 제한 해제 프로파일을 삭제하면 국방모바일 앱을 무력화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국방모바일보안 VPN 사용 여부

국방모바일보안 어플이 설치된 상태에서 VPN 프로그램을 통해 IP 주소를 해외로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되는지 여부를 궁금해하는 장병들이 많습니다.

국방모바일보안 앱은 카메라 기능만을 제한하고 있어 VPN 사용 유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VPN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유료 VPN 어플이 부담스럽거나 빠른 무료 VPN 앱을 찾는다면 ‘쓸만한 무료 VPN 추천 순위 TOP 5‘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ui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