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 거는 방법 총 정리

발신번호표시제한은 자신의 전화번호, 연락처를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고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비밀스러운 전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발신번호표시제한을 통해 자신의 전화번호를 숨기고 전화를 거는 방법은 3가지가 존재합니다.

대부분 *23#을 상대방 연락처 앞에 입력하여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나타나게하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일상에서 자신의 번호를 숨기거나 밝히고 싶지 않은 경우 제공하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 거는 방법을 활용하여 좀 더 비밀스러운 연락을 주고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방법 3가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거는 경우 악의적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추적이 되어 처벌을 받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 기능에는 발신번호표시제한의 경우 자동으로 차단되는 기능이 존재하여 통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신자 번호 표시를 숨길 수 있는 3가지 발신번호표시제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3# 방법

  • 스마트폰 통화 – [*23# + 상대방 연락처] – 통화 버튼 클릭

발신자 표시 제한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방법으로 상대방 번호 앞에 *23#을 입력하여 자신의 연락처를 비공개하여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이나 통신사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상대방에게는 자신의 전화번호가 나타나지 않고 “발신번호표시제한”이 나타나게 됩니다.

 2. 스마트폰 발신번호 표시 기능

  • 전화 앱 – 우측 상단 더 보기 – 설정 – 부가 서비스 – 발신번호 표시 – [안 함] 선택

스마트폰 통화 기능 내에서 제공하는 발신번호표시 기능 선택을 통해 자신의 번호를 숨긴 채 상대방과 연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이 통화 전 발신 번호 표시를 안 함으로 선택한 채 전화를 시도하면 상대방에게는 자신의 연락처가 나타나지 않은 채 착신이 진행됩니다.

이는 갤럭시 또는 아이폰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아이폰의 경우 “나의 발신번호 표시“에서 설정을 해제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070 발신 표시 제한

  • 스마트폰 전화 – [69# + 070 상대방 전화번호] – 통화 시작

자신이 통화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070’으로 시작하는 경우 위의 2가지 방법이 통하지 않아 발신번호 표시제한이 먹히지 않게 됩니다.

이 경우 *23#이 아닌 69#을 맨 앞에 입력하여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를 진행하면 자신의 번호가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

익명호 수신거부

만약 본인에게 걸려 오는 익명의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를 수신하고 싶지 않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wxj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