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스팸전화 및 문자 차단하는 5가지 확실한 방법

불필요한 스팸전화와 문자는 사용자가 원치 않는 광고와 마케팅 내용을 포함하는 내용으로 링크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될 위험이 있는 골칫거리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스팸전화나 문자를 받게되면 먼저 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에는 문자메시지 어플 내에 수신 차단 및 신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덕분에 메시지 어플 내에서 손쉽게 스팸문자 번호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 대응센터’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평소 스팸전화나 스팸문자가 자주 온다면 알려드리는 스팸전화 문자 차단하는 5가지 확실한 방법을 통해 스팸을 원천 차단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광고 스팸 신고]

스팸 전화 문자 차단하는 방법 5가지

1. 카카오페이 광고 차단 서비스

카카오 광고차단 서비스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광고 스팸 전화 차단서비스는 카카오톡 어플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광고 차단 서비스입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에 손쉽게 자신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광고 차단 등록 순서

  1. 카카오톡 어플 접속 – 우측 하단 더보기 선택
  2. ‘PAY’ 버튼을 통해 카카오페이로 이동합니다.
  3. ‘홈’에서 ‘전체’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4.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더보기 란의 ‘광고 전화 차단하기’를 선택합니다.
  5.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광고 차단 시스템에 등록합니다.

해당 광고 차단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번호를 등록하면 해당 시스템에 등록된 업체(약 4,100여곳)로부터 광고 및 스팸 전화가 원천 차단됩니다.

2. 두낫콜

두낫콜 광고차단 서비스

두낫콜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연랑중지청구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권에서 각각 운영하고 있어 2곳 모두 등록해야합니다.

사용자가 원치 않는 금융회사의 영업성 광고 전화와 문자를 손쉽게 차단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험이나 증권사, 은행권과 같은 금융업 권유전화를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두낫콜

  1. 공정거래위원회 두낫콜 홈페이지 접속 후 ‘수신거부 등록’ 선택
  2. 약관 동의 후 휴대폰 번호 인증문자 발송 – 인증번호 입력
  3. 공정거래위원회 광고 전화 수신거부 등록 완료

금융권 두낫콜

  1.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두낫콜 홈페이지 접속 후 두낫콜 등록 선택
  2. 두낫콜 본인확인 – 휴대전화 인증번호 입력
  3. 전체업권 일괄등록 또는 원하는 업체 선택 후 두낫콜 등록

3. 불법스팸대응센터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

불법스팸대응센터는 불법 스팸신고 서비스를 통해 불법 스팸 전화나 문자를 신고하여 검찰 및 경찰, 사업자에게 제공하여 스팸 문자에 대해 대신 대응해주는 센터입니다.

불법스팸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 처벌 및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되므로 불법스팸대응센터를 통해 신고하면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고 해당 연락처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 스팸 차단 기능

스팸 문자가 지속적으로 수신되는 경우 스마트폰 자체 기능으로 제공되는 스팸 문자 차단 기능을 통해 해당 문자가 포함되거나 번호가 포함되는 모든 문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문자 키워드 차단

  1. 스마트폰 메시지 어플 – 메뉴 – 설정
  2. 전화번호 스팸 차단 설정 선택하기
  3. 차단하고 싶은 문구 입력하기
  4. 문구가 포함된 문자 모두 차단

주로 주식이나 재테크, 금융 문자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스팸 문자 차단문구 추천을 통해 해당 문구를 모두 차단하시길 바랍니다.

5. 스팸 차단 어플

스팸 차단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에 대해 스팸 여부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연락을 차단하거나 문자를 차단하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팸 전화 문자 차단 어플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스팸 차단 어플을 무료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후후(다운로드)
  2. 후스콜(다운로드)
  3. 뭐야이번호(다운로드)
  4. 더콜스팸(다운로드)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iFy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