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스피킹 응시료 할인 받는 방법 5가지

토익스피킹 시험은 응시료만 84,000원으로 대학생들뿐 아니라 누구에게나 다소 부담스러운 시험 금액에 속합니다.

토익스피킹에 응시해야 한다면 토스 응시료 할인 방법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응시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익스피킹 테스트는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말하기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험으로 ETS에서 2006년 만을어진 영어 말하기 능력 시험입니다.

한국 토익 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접수 및 성적확인이 가능하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영어 스피킹 능력을 검증받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담되는 토익스피킹 시험을 저렴하게 응시할 수 있는 토익스피킹 할인 받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TOEIC) 응시료 할인 받는 방법 꿀팁
누구나 아웃백 최대 60% 할인받는 최강 조합 [2023]

토익스피킹 응시료 할인 5가지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들이 주로 치르는 토익스피킹 시험은 1회 응시료만 84,000원으로 부담스런 금액에 속합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은 매주 주말(토,일)에 시험이 치뤄지며 시험을 치른 5일 뒤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익스피킹 점수가 꼭 필요한 경우 2회 연속 시험을 치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스 응시 전 아래 응시료 할인 5가지 방법을 꼭 참고하여 할인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토익스피킹 파트별 문제 유형 및 평가요소 [최신개정]
토익스피킹 2주 독학 공부법 (토스 IH 취득)

1. YBM 상품권 할인

G마켓 해피머니

YBM 상품권 5만원 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토익스피킹 응시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후 토스 결제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할인된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G마켓 해피머니 할인 구매)
  2. 해피머니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품권 충전 – 해피캐시 – 해피캐시 충전을 진행합니다.
  3. 해피머니 홈페이지 – 사용처 쇼핑 – 해피 쇼핑몰 – YES24 쇼핑몰 바로가기 순으로 이동합니다.(해피머니 사용하기 활성화)
  4. YBM 교육상품권 검색 후 5만원 권을 구매합니다.
  5. 토익 스피킹 시험 접수 시 결제 화면에서 [온라인 상품권]을 선택하여 YBM 5만원 권을 사용합니다.
YBM 상품권 5만원

해피머니 상품권은 일반적으로 상시 6~8%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어 시험 접수 시 약 4,000원 전 후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 카드사 할인

자신이 갖고 있는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중에서 토익스피킹 시험 접수 시 할인되는 카드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남자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나라사랑 체크카드’부터 신한 S20 카드 등 대학생이 자주 사용하는 카드에 토익 시험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길 바랍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 중 할인되는 카드사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토익 응시료 할인 카드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군인 응시료 할인

토스 군인할인

토익스피킹 시험일을 기준으로 군인의 신분인 경우 20% 할인 접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만약 시험일 전 전역하게 되면 응시가 불가능하니 유의바랍니다.

응시료 할인이 지원되는 군인은 육군, 해군, 공군의 장교 및 부사관을 포함한 병사, 군무원, 국군간호사관, 육군3사관학교 생도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사회복무요원 및 방산업체 복무자, 상근 예비역은 군인 할인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군인 할인 적용

  1. 토익스피킹 시험 접수
  2. 온라인 접수
  3. 할인 및 응시권 선택
  4. 우대할인 – 군인 선택
  5. 군별 및 계급, 군번 작성 후 토익스피킹 접수

군인 할인 적용 후 시험을 치르는 경우 시험 당일 다음과 같은 군인 규정 신분증을 반드시 소지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군인 인정 신분증공무원증 (장교 및 부사관, 군무원)
사병 (토익스피킹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
사관생도 신분증

4. 토익 테스트 동시 접수

ETS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에서 제공하는 스피킹 시험과 라이팅 시험은 각각 동일하게 84,000원의 시험 비용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TOEIC Speaking 시험TOEIC Writing 시험을 동시에 접수하는 경우 114,400원으로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2개의 시험을 동시에 치를 수 있습니다.

  • TOEIC Speaking Test 84,000원(부가세 10% 포함)
  • TOEIC Writing Test 84,000원(부가세 10% 포함)
  •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114,400(부가세 10% 포함)
  • 인터넷 접수 시 비용 결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5. 기초생활수급자 무료 응시

기초생활수급자 토스 무료

중위소득 30% 미만에 속하는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인 기초생활수급자에 속하는 경우 국가에서 생계, 의료, 주거, 교육 지원을 받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가 토익스피킹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연 2회에 한 해 무료로 토스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확인을 위해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한 증명서의 문서확인번호 및 증명서발급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 무료응시기회는 시험 접수일 기준으로 적용되며 증명서는 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증명서에 한합니다.
  • 토익 기초생활수급 무료 접수자는 온라인 접수기간이 종료되면 접수취소가 불가합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z3q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