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대체 무료 프로그램 추천 TOP5

포토샵 프로그램은 어도비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편집하고 합성할 수 있는 유용한 그래픽 툴입니다. 하지만 다소 비싼 구독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제 포토샵 단일 사용이 아닌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구독을 통해 매년 120$를 내야만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어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툴은 요즘 거의 모든 산업에서 필수로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 또한 이미지 편집을 많이 이용하고 있어 포토샵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저렴하게 무료로 이미지 편집툴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포토샵 대체 무료 프로그램 TOP5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소프트웨어를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포토샵 2023 무료 다운로드 [Adobe Photoshop 2023]
상업용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TOP4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TOP 5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은 웹 기반 사이트와 설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기능 확장을 위해서는 유료 결제가 필요하나 포토샵 대비 거의 무료 수준입니다.

1. 포토피아(Photopea)

Photopea 웹사이트

포토피아는 고급 이미지 편집기로 PSC, XCF, Sketch, XD, CDR 등 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는 무료 이미지 편집기 사이트입니다.

웹기반으로 사진 및 이미지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어 따로 설치가 필요 없으며 유료 버전의 경우 광고만 제거된 기능을 제공하여 무료로 모든 이미지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김프(Gimp)

Gimp 무료 다운로드

GIMP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GIMP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포토샵과 비슷한 소프트웨어로 윈도우 뿐 아니라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작동하며 해외에서는 포토샵 대신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3. 루미나 AI

Luminar Neo

Luminar AI 프로그램은 AI 기반의 템플릿을 통해 보다 손쉽게 사진을 편집하고 보정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과는 달리 루미나 AI는 한번 구입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JPG, PNG 등 다양한 이미지 형식으로 변환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이 부족하더라도 AI 편집을 통해 보다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루미나 AI 프로그램 구입가격은 59,000원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포토스케이프 X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PhotoScape X는 포토샵 대안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포토스케이프의 상위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편집하며 포토샵 프로그램 사용이 힘든 경우 가장 추천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5. VSCO

VSCO 어플

VSCO 프로그램은 사진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어도비 사의 라이트룸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리미엄 필터와 도구, 커뮤니티를 통해 신뢰 할 수 있는 사진 및 비디오 편집 도구 VSCO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제공합니다.

최초 7일간 무료 평가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월간 $7.99의 비용을 지불하면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03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