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료 전자도서관 추천 TOP 5

밀리의 서재나 리디북스, 교보eBook과 같은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자도서관이란, 각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을 전자 형태로 운영하면서 온라인 상에서 무료로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도서관입니다.

이는 유료로 이용해야하는 밀리의 서재나 리디북스와 같은 어플을 대체할 수 있어 무료로 전자책을 빌려보고 싶다면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각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무료 전자도서관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밀리의 서재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밀리의 서재 구독 해지 및 환불하는 방법

1.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대여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소장 도서 수만 무려 3,500만권이 넘으며 매월 500권 이상의 최신작이 업데이트 됩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교보도서관에 연동되어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플 설치(안드로이드|아이폰)를 통해 무료로 전자책을 대여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지만 지역에 상관 없이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전자책의 경우 1인당 최대 10권, 5일 동안 전자도서 대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무료로 전자책과 영어원서, 오디오북을 읽을 수 있습니다.

2. 샬롯책방

샬롯책방 홈페이지

교보문고와 롯데백화점이 콜라보하여 무료 전자도서관을 제공하는 샬롯책방에서는 최신작이 매달 업데이트되며 매월 3권을 무료로 도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샬롯책방은 롯데백화점 어플 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 실적과 상관 없이 어플만 다운로드 되어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샬롯책방에는 7만권 이상의 소설, 문학, 판타지 등의 장르 도서와 함께 매월 큐레이터가 추천해주는 도서를 볼 수 있어 책을 고르는 수고를 덜어주고 있습니다.

3. 북큐브

북큐브 홈페이지

e북포털 북큐브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E북 전자책 앱 중에서 모바일에 가장 친화적이기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아주 편리한 어플에 속합니다.

정기 구독 시 월 4,9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분야별로 무료로 제공되는 E북이 있기 때문에 전자책을 읽어보고 싶다면 무료 체험으로 미리 읽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추천 도서로 매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신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책뿐만 아니라 웹툰이나 소설, 만화 등의 연재물을 보기 좋은 플랫폼입니다.

4. 부산광역시 전자도서관 (부산시민전용)

부산광역시 전자도서관

부산 시민만 이용할 수 있는 부산광역시 전자도서관(바로가기)은 부산시 거주민 또는 대학생만 이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12,000여권이 넘는 많은 도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은 “북큐브 전자도서관” 또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과 같은 전자책 뷰어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부산광역시 전자도서관에서 대출받은 어플을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도서부터 문학, 경제, 에세이, 인문, 외국어,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도서를 무료로 대출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 국회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국회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대여 서비스는 6만여권이 넘는 전자책 도서를 외부에서 대여하여 무료로 읽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매월 최대 10권까지 무료로 대출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국회도서관 구독형 전자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회도서관 장기열람증’을 발급받아야합니다.

국회도서관 장기열람증은 국회도서관 홈페이지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장기열람증 발급을 통해 신청 후 국회도서관 1층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회도서관 장기열람증 발급과정이 다소 번거롭지만 무료로 국회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xzx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