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크랙 적발 대처 및 단속 피하는 방법

오토캐드 크랙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단속되어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배상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토캐드 크랙 프로그램은 비정품 불법소프트웨어에 속하여 보통 적발되는 경우 법무법인을 통해 저작권 침해 통보문이 통지됩니다.

오토캐드 크랙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단속되는 경우 대응하는 방법과 적발을 피하는 방법을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오토캐드 대안 무료 캐드 프로그램 추천 TOP 7
오토캐드[Autocad 2021]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오토캐드 크랙 단속 대처 방법

오토캐드 단속 공문

오토캐드 크랙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적발되는 경우 대부분 오토캐드 법무대행사를 통해 본사에서 통지서가 도착합니다.

이는 정품 캐드가 아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정황이 포착되는 경우 IP를 수집하고 내용증명을 발송하는 과정에 속합니다.

대부분 오토캐드 크랙 사용 적발 시 오토캐드 3년 라이선스 구매를 조건으로 합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토캐드 1년 라이선스 비용은 약 250만원으로 3년 단위 결제 시 대략 750만원 비용을 지불하고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합니다.

공문 무대응 합의 불발 시

오토캐드에서 발송한 해당 공문에 대응을 하지 않거나 상대 측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수락하지 않는다면 영장 수색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으니 가능한 해당 단계에서 합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합의가 불발되는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 불법 사용 업체를 고소하여 민사 및 형사 소송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결국에는 업체에서 벌금 + 손해배상 +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큰 지출이 불가피합니다.

오토캐드 단속 피하는 방법

오토캐드 크랙을 사용하더라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사용 즉시 오토데스크 본사로 크랙 사용 내역이 IP와 함께 전송됩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크랙 사용자 유무는 이미 오토캐드 본사에서 다 알고 있음에도 눈감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대부분 개인이 비상업용으로 사용하거나 학생이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속하여 일일이 단속을 하지 않는 범위에 속합니다.

또한 대학에 속해있는 학생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토캐드 학생용(교육용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불법 크랙을 설치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단속에 적발되는 사례는 대부분 기업이나 연구소에서 상업적 용도로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오토캐드 크랙을 사용하는 사례에 속합니다.

가능하면 오토캐드 정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권장하지만 불가피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단속 피하는 4가지 방법

  1.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은 PC에 크랙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설치 후에는 절대 연결하지 않을 용도)
  2. 오토캐드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오토캐드 대안 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3. 캐드를 꼭 사용해야하는 업체의 경우 대부분 구매 이력을 살펴보기 때문에 오토캐드를 사용한다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오토캐드 크랙 설치 시 2010 이하 구형 버전을 사용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한다면 오토캐드 단속 가능성을 낮출 수 있지만 완전히 단속을 피할 수 있음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토캐드 가격이 부담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오토캐드와 비슷한 대안 캐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raz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