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포장이사 업체 고르는 방법 5가지 기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갈 때마다 고민하는 것은 바로 어떤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면 좋을 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사를 준비하는 것도 피곤한데 업체마다 제시하는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자칫 잘못 골랐다가 이사 당일 고생하게 될까 걱정하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오랫동안 여러 포장이사 업체를 이용해보고 비교해본 결과 좋은 포장이사 업체를 고르는 5가지 기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사갈 때 고민하지말고 포장이사 업체 선정 기준에 따라 적절한 이사 업체를 골라 편하게 이사하시길 바랍니다.

포장이사 견적 비용 호구 피하는 꿀팁 5가지
불필요한 이삿짐 무료로 처리하고 돈버는 방법

포장이사 업체 선정 기준 5가지

포장이사 업체 선정 기준은 직접 여러 이사 업체 사장님들과 얘기해보고 겪어본 결과를 토대로 기준만 충족한다면 원활하게 이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1. 이사 견적 가격

포장이사 견적 가격은 가능한 많은 업체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겠지만 시간 관계 상 최소 3곳에서 많으면 7~8곳까지 비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업체마다 다른 가격을 제시하기 때문에 최저가와 최고가 중 중간값 이하에 속하는 중저가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저가의 경우 대부분 일당 알바가 투입되고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업체가 많아 중저가 업체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파손 보장 유무

포장이사 도중 자주 발생하는 가구 또는 전자제품 파손, 분실로 인해 이사 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정식 허가 업체인 경우 대부분 파손 보험을 들고 파손된 가구에 대해 보험처리 또는 보장을 하기 때문에 해당 보장 유무를 반드시 체크해야합니다.

3. 이사 경력 확인

포장이사는 유명하다고해서 꼼꼼하고 깔끔하게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이 풍부하고 서비스가 제대로 된 업체가 포장이사를 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소 5년 이상 이사를 계속하고 있는 업체라면 해당 업계에서는 꽤 오래된 측면에 속하여 가격이나 서비스, 이사 경력 측면에서 우수한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년도를 확인하여 신생 이사 업체나 경력이 1~2년 이내 밖에 되지 않은 업체는 가급적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이사 이용후기 확인

포장이사 네이버 후기

이사 업체를 구글 또는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실제 고객들이 남긴 이사 업체 이용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내에서도 여러 팀으로 나뉠 수 있기 떄문에 배정되는 ‘이사 업체명 + 후기’를 검색하여 이용 후기를 꼭 확인한 뒤 계약하시길 바랍니다.

5. 이사 비용 계산하기

이사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사비용 계산기를 통해 미리 우리집 이사비용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이삿짐량과 분해장, 행거 등 특수이삿짐, 이동거리 및 사다리차 유무를 입력하면 대략적인 이사비용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사비용을 기준으로하여 너무 높은 비용이 책정되는 경우에는 다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78y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