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견적 비용 호구 피하는 꿀팁 5가지

최근 투룸 이사를 위해 포장이사 견적 비용을 9곳 이상 받아본 결과 포장이사 견적 비용 호구 피하는 방법을 몸소 겪은 경험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실제 업체명을 알려드리기는 어려우나 포장이사 견적 비용을 내시는 경우 참고하여 포장이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절대 눈탱이 맞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사 업체 시장 자체가 인건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단가가 정해져있는 부분이 적고 상황이나 협상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게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무조건 저렴하다고 덜컥 계약했다가는 계약서상 서술되어 있지 않은 문제(추가 비용 발생, 외국인 노동자, 보관 장소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순 비용에 대한 견적만 비교하기보다는 포함된 서비스(차량 톤수, 인원 수, 에어컨 설치 유무, 벽걸이 설치, 짐보관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사할 때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알아보기 [설치 비용 계산기]
보관이사 평균 비용 가격 저렴하게 보관이사하는 방법

1. 최소 3곳 이상 견적비교

포장이사 업체 견적 비교

생각보다 업체마다 부르는 견적, 가격에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여기서 사다리차는 최신 사다리차 비용 가격표 층별 톤수별와 같이 비용이 정해져 있어 차이가 적습니다.

또한, 사다리차 이용 불가 시 엘리베이터 이용은 아파트 혹은 빌라마다 다르니 이사비용과는 별개입니다.

이 외 에어컨 설치비 및 보관료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짐 양에 따른 차량 톤수와 인건비에서 포장이사 업체별로 차이가 발생합니다.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 중 한 곳만 이용해도 최소 3군데 이상의 업체를 비교할 수 있으니 이사비용을 미리 계산해보고 중간 값에 속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견적서에 “추가요금 없음” 적기

이사 당일 가장 당혹스러운 부분이 바로 “추가요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부분에서 추가 요금을 요구하거나 인건비를 일방적으로 추가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만약 견적을 받는 과정에서 본인이 사전에 고지하지 않았거나 빠트린 부분이 있다면 추가 요금을 응당 지불하고 이사를 요청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사전 고지된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추가요금을 요구받아 서로 얼굴을 붉히는 일이 없도록 계약서에 반드시 추가요금 없음을 반드시 기재하시길 바랍니다.

3. 비용은 반드시 ‘후불’

이사는 기본적으로 ‘후불’로 지불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계약금 일부가 아닌 전체 금액을 이사를 마치기도 전에 지불하는 실수를 범하지 마세요.

포장이사는 모든 짐을 포장하고 새로운 집에 완전히 위치시키는 것이 포장이사의 끝입니다.

이사가 끝나기도 전에 비용을 이미 지불한다면 남은 짐들을 본인이 힘들게 옮겨야할 수도 있습니다. 미처 남은 짐이 있다면 강력히 항의하고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 됩니다.

대부분 이사 업체 직원들은 일당을 받고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 이사를 완전히 마무리 하지 않는다면 일당을 지급받지 못하기에 비용은 반드시 ‘후불’로 지급해야합니다.

4. 가전제품 작동 유무 확인

이사하는 당일 아침에 값비싼 가전제품은 모두 동영상으로 촬영하면서 작동유무를 미리 촬영하여 이사 간 발생하는 사고에 미리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사라는게 짐을 빨리 옮기고 내리려다보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전자제품에 고장이라도 생기면 원래 멀쩡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미리 촬영해놓는다면 촬영일시가 모두 기록되고 정상적인 상태로 가전제품이 작동되었다는 것을 손쉽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5. 유명 브랜드 업체라고 믿지 말것

대규모 업체(영X크X, 통X익스프레스,KxB익스프레스)라고 해서 무조건 믿고 맡기기 보다는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시중에 있는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유명 브랜드 업체들도 결국에는 일당을 받는 사람들을 불러 포장이사를 진행하고 브랜드 비용만 더욱 지불하기 마련입니다.

되려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지역 업체를 불러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지역 입소문을 타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포장이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is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