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 때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알아보기 [설치 비용 계산기]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거나 에어컨을 중고로 구매하는 경우 에어컨 이전 설치 서비스를 통해 에어컨을 새로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에어컨 이전 설치는 에어컨 설치부터 배관, 가스, 실외기 철거 등 복잡한 과정이 따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성수기인 여름철에는 평상시보다 약 2배 가까운 비용이 발생하여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을 모르고 덥석 이용했다가는 에어컨보다 비싼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사할 때 에어컨 이전 비용이 걱정이라면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과 추가 비용 단가표를 참고하여 예상 견적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사 전 꼭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20가지 알아보기
반포장이사 종류 이삿짐센터 용달업체 차이점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단가표

에어컨 설치하는 사람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은 출장비와 에어컨 종류, 배관 길이, 배관 진공작업, 냉매 가스 추가 등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인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은 20만원~30만원 내외로 책정되어 있으며 에어컨 이전 설치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통해 비용을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기본 설치 비용

에어컨 종류포함 공사비용
벽걸이 9평 이하타공 1회 진공작업6만원
벽걸이 10평 이하타공 1회 진공작업8만원
스탠드 에어컨타공 1회 진공작업8만원
투인원 에어컨타공 2회 진공작업14만원
냉난방 스탠드타공 1회 진공작업16만원
천장형 1way타공 1회 진공작업 pvc 드레인35만원

평균적인 에어컨 기본 설치 비용으로 상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하는 경우 이삿짐업체에서 에어컨 이전 설치까지 함께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에어컨 설치 비용 계산기

에어컨 전문 업체 에닥에서는 에어컨 설치 비용 단가를 간편하게 계산하고 알아볼 수 있는 에어컨 설치 비용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산기를 통해 제품 유형과 배관, 평형, 철거 유무, 운반 등 다양한 상황을 선택하고 단가 비용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설치 비용 계산기

에어컨 설치 비용 계산기 바로가기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아끼는 방법

에어컨 이전 설치는 공식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더욱 저렴하게 원하는 날짜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설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반드시 비용에 대한 사전 고지를 확실하게 받은 뒤 불필요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이삿짐 업체에 요청

포장이사 업체를 이용하면 가정 내 모든 가구와 가전, 짐들을 포장하여 이사해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더러 에어컨 이전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존재합니다.

이렇게 포장이사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가격을 협의할 수 있어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에어컨 이전이 가능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이사비용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이사견적]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 추천 순위 TOP5

2. AS 가능 여부

에어컨 이전 설치 서비스를 이용한 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는 냉매가스 배관 문제로 수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냉매가스 배관에 대한 AS는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한 뒤 에어컨 이전 설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중고 판매

에어컨은 사용 기간이 지날수록 에어컨 냉매 성능이 현저히 낮아질 뿐 더러 시원함 세기가 낮아지게 됩니다.

에어컨을 사용한지 꽤 오래 되었다면 굳이 이사 시에 들고가기 보다는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중고로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연히 이전 설치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하게 되기 때문에 이전 설치비용을 줄이고 판매한 비용으로 새로운 에어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02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