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코 테스트 성격 검사 사이트 바로가기

헥사코 테스트는 MBTI보다 정확하게 성격 검사를 해볼 수 있는 테스트로 성격 유형을 6가지로 분류하고 있는 성격 검사 테스트입니다.

기존 MBTI와는 다르게 한국인의 성격을 더욱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도구로 온라인에서 누구나 무료로 헥사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약 100개 정도의 질문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세밀하게 본인의 성격을 검사해보고 6가지 성격요인 차원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웩슬러 지능검사 무료 온라인 사이트 바로가기
무료 인적성 검사 테스트 추천 TOP5

헥사코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헥사코 테스트 바로가기

헥사코 테스트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로 검사 소요시간은 약 30분 내외 소요됩니다.

헥사코 테스트 사이트 접속 후 “Take the HEXACO-PI-R”을 통해 헥사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선택한 후 검사를 진행하면 한국어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헥사코 테스트 해석

헥사코테스트 결과

핵사코 테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6가지 성격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실성
  • 외향성
  • 개방성
  • 원만성
  • 정서성
  • 정직겸손성

위와 같은 6가지 지표에 대한 자신의 성격을 10%에서 90%까지 그래프로 결과가 나타나며 50%가 평균으로 10%에 가까울수록 평균에 비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4점에서 6점 사이에 속하며 반드시 점수가 높거나 낮다고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장 이상적인 수준을 평균 점수로 칭하고 있습니다.

각 성격 요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헥사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Domain Level Scales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각 성격요인의 간단한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실성이 높은 사람

시간과 물리적인 환경을 조직하고 목표를 향해 훈련된 방식으로 일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심사숙고하며 작업에서 정확도와 완벽을 위해 노력합니다.

외향성이 높은 사람

자기 자신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며 타인을 이끌거나 연설, 사교 모임을 통한 상호작용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항상 긍정적인 열정과 에너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개방성이 높은 사람

예술과 자연의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며 높은 상상력을 발휘하는 사람으로 특이한 아이디어나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원만성이 높은 사람

자신이 겪은 잘못을 용서하며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며 타인과 타협하고 협력하고 화를 조절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정서성이 높은 사람

신체적인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경험하고 삶의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불안을 경험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정서적인 지원, 공감, 애착을 필요로합니다.

정직겸손성이 높은 사람

개인적인 이익이나 사적 이익을 위해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피하고 규칙을 어기지 않으며 호화로운 부나 사치에 관심이 없는 사람입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3d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