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인적성 검사 테스트 추천 TOP5

무료 인적성검사 테스트를 통한 적성 검사 및 인성 검사 결과를 토대로 개인에게 잘 맞는 채용정보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람인’, ‘인크루트’ 등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인적성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적성검사란 사람의 성격이나 성향, 관심을 조사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으며 직업에 대해서는 직업 선택이나 직장 관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는 인적성 검사를 통해 신입사원 채용과정에 제출토록하여 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인재를 뽑고 부서 배치에도 활용하고 있어 취업에서 인적성 검사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적성 검사는 크게 성격 유형 검사, 잠재적 인적성 검사, 인지 습관 검사 등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인적성 검사를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 5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사이트 추천 순위 (취준생 필수 사이트 모음)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 순위(졸업생 3,000명 이상)

무료 인적성 검사 테스트 TOP 5

취업 준비에 필수라는 인적성 검사는 말 그대로 인성과 적성을 판단하는 지표로 자신에게 잘 맞는 직장을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제공된 정보를 통해 무료로 인적성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1. 사람인 인적성 검사

사람인 인적성검사 바로가기◀

사람인 채용정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적성검사는 크게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로 나뉘고 있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무료 인적성검사에 응시해보시길 바랍니다.

사람인 인적성검사

인성검사는 개인의 성향을 분석하여 직무 적합도를 제시하는 분석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적성검사는 자신의 능력과 소질을 파악하고 작업을 하는데 알맞는 능력, 적응력, 소질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잡코리아 인적성 검사

잡코리아 인적성검사

잡코리아 무료 인적성 검사◀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는 검사비용 각 6,600원과 8,800원이지만 최초 1회에 한해 쿠폰 등록 후 무료로 인적성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로 및 취업에 있어 가장 필수적인 인성 역량과 능력 적성 검사를 통해 성향 진단부터 대기업 인적성검사 사전 대비 및 직무역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 결과는 입사지원시 첨부할 수 있는 문서 결과 서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인적성 검사 기출문제 100제 풀기

3. 인크루트 직무적성검사

인크루트 무료 인적성검사

인크루트 취업학교 바로가기◀

인크루트 취업학교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는 직무적성검사를 통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크루트 인적성 검사는 크게 Incruit-Test-P (인성검사)와 Incruit Test-C (직무능력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성검사의 경우 조직구성원으로서의 성공과 관련된 바람직한 성격을 진단합니다.
직무능력검사의 경우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초적 직무능력을 판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300문항으로 90분 내에 인적성검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크루트 취업학교입니다.

4. AREAMLE

AREALME

A Real me 바로가기◀

A Real me에서는 무료 직업적성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선천적인 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습니다.

직업 적성 테스트를 하다보면 자신을 보다 객관적으로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으며 적성과 성격 유형을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5.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

커리어넷 사이트는 한국직업능력개발운에서 운영하고 대한민국 교육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진로 정보 웹사이트입니다.

그만큼 공신력있고 정확한 진로심리검사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무료로 적성 및 심리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심리검사로는 총 4가지의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진로개발준비도검사
  2. 주요능력효능감검사
  3. 이공계전공적합도검사
  4. 직업가치관검사(대학/일반)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무료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y4q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