웩슬러 지능검사 무료 온라인 사이트 바로가기

웩슬러 지능검사는 ‘WAIS’라고도 불리는 지능검사 중 하나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지능 검사 중 하나입니다.

지능검사는 10개의 하위 검사를 통해 언어 이해, 작업 기억, 시각 추론, 지각 추론과 같은 5개 대영역의 지능을 측정하고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검사 시간은 최대 2시간 가량 소요되는 검사로 IQ점수를 통해 40점에서 최대 160점까지 범위를 측정하고 결과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헥사코 테스트 성격 검사 사이트 바로가기
무료 인적성 검사 테스트 추천 TOP5

웩슬러 지능검사 바로가기

웩슬러 지능검사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무료 IQ 테스트를 통해 웩슬러 지능검사와 비슷한 IQ 테스트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웩슬러 지능검사 받는 곳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은 대부분의 심리상담센터 또는 대형병원 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의사의 지도 아래 웩슬러 지능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능검사는 크게 3가지로 성인용, 아동용, 유아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가장 권장되는 검사시기는 5세에서 15세 사이에 검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웩슬러 지능검사 비용

상담사 또는 의사와 1:1 면담 하에 진행되는 전문성 있는 지능검사 중 하나로 꽤 높은 비용이 책정됩니다.

검사 비용은 일반적으로 20만원 내외로 지능검사와 함께 다른 심리 검사나 테스트를 포함하면 가격이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웩슬러 지능검사 무료 테스트

WAIS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IQ 점수를 파악하는 방법 중 하나로 반드시 웩슬러 검사만을 통해 IQ테스트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제 검증 기준에 맞추어 제시되는 수리/언어/도형 IQ 테스트를 통해 만 9세 이상에 속한다면 누구나 무료로 웩슬러 지능검사 무료 버전인 IQ 테스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IQ테스트는 45분 동안 60개의 문제를 해결해야하며 연령별 평가 방식에 따라 나이에 맞는 IQ를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hlm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