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인공지능)AI 그림 사이트 TOP 5 추천

사람보다 더욱 섬세한 그림을 그려주는 무료 AI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자신이 원하는 AI 그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이는 AI 일러스트 생성 도구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시중에 나와있는 그림 그려주는 AI 중에서도 무료이면서 괜찮은 질의 그림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자합니다.

애니 그림체부터 실사화 된 진짜 사진 같은 그림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무료 인공지능 그림 그려주는 웹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 AI 그림 사이트 TOP 5

사용자가 원하는 그림을 제작해주는 인공지능(AI) 그림 사이트가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도 무료이면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일러스트를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

 1. Stable Diffusion

스테이블 디퓨전

‘Stability AI’사에서 오픈소스로 제공하는 스테이블 디퓨전은 22년 8월 경 출시된 인공지능 모델로 그림을 그려주는 AI 시대를 개막한 프로그램에 속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Novel AI보다 좀 더 어렵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더욱 높은 퀄리티의 실사에 가까운 사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링크 : Stable diffusion 무료 다운로드
Stable Diffusion 사용법
  1. 스테이블 디퓨전 홈페이지 접속 – Release 다운로드
  2. ‘stable-diffusion-ui-win64.zip’ 다운로드 후 압축 해제
  3. Start.diffusion ui.cmd 프로그램 실행
  4. Prompt란에 자신이 원하는 사진에 대한 정보 입력
  5. ‘Make Image’ 클릭 후 기다리면 이미지 생성

 2. WebUI

WEB UI

WebUI는 노벨 AI 소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AI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만화, 애니 그림체 그림을 제작해볼 수 있는 무료 웹사이트입니다.

WebUI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이썬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이미 파이썬이 설치되어있다면 제공된 github 사이트를 통해 WebUI를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단, 원활한 ai 그림 제작을 위해서는 최소 4GB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설치된 PC에서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링크 : WebUI 깃허브 바로가기
WebUI 설치 방법
  1. PC 내에 영어로 구성된 새폴더를 생성합니다.
  2. 폴더 경로를 복사 합니다.
  3. cmd 창 – cd + “폴더 경로”를 입력합니다.
  4. 명령어 “git clone https://github.com/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git”를 입력하면 WebUI 설치가 진행됩니다.
  5. model.ckptanimevae.pt를 다운로드하여 stable-diffuision-webui – models – Stable diffusion 폴더 내에 이동합니다.
  6. webui-user.bat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기본 파일을 설치한 뒤 Webui를 이용합니다.

 3. Midjourney

미드저니

Midjourney라 불리는 인공지능을 통해 그림을 그리는 AI 사이트로 ‘디스코드’만 설치하면 비교적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그림에 대해 영어로 자세히 문장이나 단어를 입력하거나 또는 관련 이미지를 학습시켜 상상하는 이미지를 실체화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를 이용하는 경우 최대 25회까지 무료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니 처음 AI 그림 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AI 그림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링크 : 디스코드 Midjourney 바로가기
미드저니 사용법
  1. 디스코드 Midjouney 방에 참가합니다.
  2. newbies-(숫자) 방에 참가합니다.
  3.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imagine (단어)를 입력합니다.
  4. 처음 이용하는 경우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5. 생성된 그림에 대해 더욱 업그레이드하거나 이미지 다양성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를 통해 그림 생성이 삽입하는 태그가 필요하다면 미드저니 갤러리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이용하는 태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4. DALL-E 2

달리 2

OpenAI에서 제작된 달리 인공지능은 그림을 그려주는 인공지능으로 영어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그에 맞추어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기존의 달리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2번째 버전이 출시되면서 약 4배 높은 화질과 섬세한 그림으로 구성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리 소프트웨어의 경우 이미지 1개 생성에 1Credit이 필요하며 크레딧은 최초 회원가입 시 50 크레딧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 DAAL-E 2 바로가기

 5. Dream by WOMBO

WOMBO ai

제시어를 통해 그림을 제작할 수 있는 그림 인공지능 웜보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무료로 꽤 높은 퀄리티의 그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주제와 아트 스타일, 제시어 등을 입력하면 텍스트에 맞는 그림이 제작되며 다양한 화풍으로 개성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무료 인공지능 그림 사이트입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그래픽카드가 낮거나 없다면 자유롭게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링크 : Dream by WOMBO 바로가기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oc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