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이삿짐 무료로 처리하고 돈버는 방법

이사를 앞두고 있다면 불필요한 짐을 버리고 이삿짐을 최소화하여 이사 갈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렇게 짐을 버리는 과정에서 부피가 큰 가전제품이나 의류, 도서 등은 그냥 버리기 아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대형 가전제품이나 옷, 책, 식기류 등을 무료로 처리하거나 오히려 돈을 받고 불필요한 짐들을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갈 때 꼭 버려야 하는 물건 5가지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 추천 순위 TOP5

불필요한 이삿짐 처리 방법 2가지

불필요한 이삿짐은 이사 견적을 받기 전에 미리 버려 이사비용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부피가 큰 가전제품의 경우 주민센터를 통해 돈을 내고 폐기 처리할 수 있지만 무료로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부피가 큰 냉장고부터 오래된 세탁기, 고장난 TV, 컴퓨터 등 버리기 힘들고 부피가 큰 가전제품은 버릴 때도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당 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하여 빈곤층에 전달하거나 재활용 센터로 보내집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수거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무거운 가전제품을 직접 들고 수거해가는 제도입니다.

순환거버넌스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수거 예약을 통해 폐가전을 무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 수거 가능 품목

품목세부내용
냉장고가정용 업소용 냉동고 김치냉장고 쇼케이스..
세탁기일반세탁기 탈수기 드럼세탁기 등을 포함
에어컨실내기 실외기 일체형
TV프로젝션 LED LCD CRT
전자제품전기오븐 자판기 런닝머신 식기건조기 및 세척기 복사기 정수기 냉온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더 자세한 수거 가능 품목은 순환거버넌스 수거품목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아름다운가게 기부하기

아름다운 가게는 기증품 판매 및 행사 수익금을 통해 지역공동체 빈곤 문제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단체입니다.

주요 활동 중 하나는 물품기부와 업사이클링 사업으로 집에서 불필요한 의류나 도서, 생활용품, 그릇, 주방용품 등을 버리지않고 기부할 수 있습니다.

물품을 기부하는 방법은 1. 방문수거 2. 택배 기부 3. 가까운 매장 직접 방문으로 방문수거는 물건이 3박스 이상으로 많은 경우 아름다운 가게에서 직접 방문 수거해가게 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한 물건은 30Kg이 넘는 경우 kg 당 환산을 통해 일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 시 연말 소득공제까지 할 수 있어 기부도 하고 물건도 처리하고 소득공제도 받는 1석 3조가 됩니다.

기부 가능 물품

품목가능한 물품불가능한 물품
의류✅ 성인 및 아동 의류 속옷 및 양말, 잠옷, 수영복
생활잡화 커튼 및 침구류(새제품)
미개봉 식품 및 생활세제
악기류 소형가구 자전거
카펫, 리빙박스, 대형화분, 전신거울, 빨래건조대
일회용품, 어항/수족관, 관악기 종류, 의료기기
인화성 물품, 냉장보관 필요 물품
패션잡화 가방 신발 안경 선글라스 시계
액세서리 지갑 벨트 스카프 모자 장갑
향수 화장품
수제 수공예품
유통기한 6개월 미만 화장품
아동잡화 인형 문구류 소형자전거 카시트 유모차 보행기 영유아 용품
유아교구 킥보드 원목블럭 미끄럼틀

더 많은 물품 기부 가능 여부는 아름다운 가게 기부 가능 물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용 링크 : https://ottcustomer.com/4mmn